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를 맡은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Path of Exile 2·POE2)'의 최고 인기 클래스 소서리스, 그중에서도 스톰위버의 강력한 빌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해당 빌드는 구독자 129만명을 보유한 'RageGamingVideos'의 빌드를 참고했으며, 흔하디 흔한 '전기불꽃'을 사용하지 않아 매력적이다.
강력한 치명타 주문을 활용해 보스를 단 한 방에 죽일 수 있는 빌드로, 스펙이 올라갈수록 더 강력한 보스가 '순삭'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우선 스킬을 살펴보겠다.
2번 지팡이를 활용해 '힘의 부적'과 '점멸'을 사용한다. 스킬 창에서 정신력이 소모되는 스킬들을 모두 1번 무기로 지정해 놓고 '점멸'만 2번 무기로 설정해 두면 가끔 필요할 때 활용이 가능하다. '힘의 부적'에는 '무적' 보조 젬을 착용한다.
주 공격 스킬은 '번개 차원 이동'과 '구형 번개'다. '구형 번개'를 던지고, 그곳에 '번개 차원 이동'을 사용해 순간 이동하며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힌다. '번개 차원 이동'은 '구형 번개'나 마무리 타격이 가능한 적에게 사용이 가능한 강력한 스킬이다.
보조 젬은 '번개 차원 이동'에 '강해진 효과', '과충전', '번개 노출', '과도한 노출', '영감'을, '구형 번개'에는 '비전의 속도', '촉발', '기동성', '난사'를 착용한다.
다음 '치명타 시 시전'은 이 빌드를 돌아가게끔 하는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보조 젬에 '번개 도관'을 착용해 치명타가 발동될 때마다 강력한 딜을 뿜어 낼 수 있다. 더욱이 감전이 된 적에게는 더 강한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나머지 보조 젬 칸에는 '탄력', '피할 수 없는 치명타', '신중한 시전', '원소 집중'을 착용해 준다.
'대마법사'는 마나가 높으면 높을수록 엄청난 대미지를 올려 주는 버프다. 이로 인해 장비, 주얼 등을 통해 더 높은 스펙을 갖출수록 빌드가 엄청난 포텐셜을 갖게 된다. 보조 젬은 '번개 숙련'과 '명상'을 사용한다.
디버프 스킬들이 남아 있다.
먼저 한쪽 무기를 '적의' 스킬이 달린 셉터를 맞추게 되는데, 이 스킬을 통해 주변의 적에게 치명타 약화 효과를 가하면 치명타가 더욱 잘 발동되게 해 준다.
또한 '신성 모독'에 '시간의 사슬', '쇠약화'를 착용해 디버프를 사용한다. '시간의 사슬'은 상대를 느리게 만들어 주고, '쇠약화'는 상대의 피해량을 낮춰 생존력을 높여 준다.
만약 자신이 정신력을 더 갖출 수 있다면 '고조된 저주' 보조 젬까지 착용하면 더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성 모독'에 퀄리티작을 다 했다는 가정 하에 '시간의 사슬', '쇠약화', '고조된 저주'가 각각 54, 54, 22의 정신력이 소모된다.
이제 '패시브 스킬(노드)'을 찍어 줄 차례다.
먼저 전직 포인트로는 '의지의 힘', '쌍타격', '후벼 파는 바람'을 습득해 준다.
다음 왼쪽 길을 통해 피해량을 늘려 주면서 '치명타 과부하'를 습득, '마나 축복'과 오른쪽의 '갈마드는 전류'까지 찍어 준다.
이후 '휘젓기'를 통해 스킬의 범위를 늘려 준 뒤 오른쪽 큰길로 가서 '섬뜩한 충전기'를 찍어 마나량을 크게 늘려 준다.
또 '멸망의 속삭임'을 습득해야 앞에서 언급한 저주 2개를 사용할 수 있다.
다음 '순수한 힘'과 '통제의 마법', '기발함'으로 딜량을 올려 주고 '카오스 면역'을 찍어 카오스 저항을 따로 안 맞춰도 되게끔 한다.
'신중한 암살자'는 치명타가 더 잘 적중하게 해 주는데, 치명타 피해가 감소하는 부분은 후에 언급할 장갑 때문에 영향을 받지 않아 괜찮다.
끝으로 가 '야생 폭풍'을 찍으면 데미지가 한층 더 강력해진다.
이제 다시 큰길로 돌아와서 왼쪽의 '물질보다 정신'을 습득한다.
'비전 접촉'은 '비전 쇄도' 효과를 대폭 늘려 준다. 전직 포인트를 통해 습득한 '비전 쇄도'는 시전 속도와 마나 재생 속도를 증가해 주는 버프다.
그런 다음 왼쪽 부분에 '반경 내 소형 패시브 스킬이 최대 마나 1% 증가도 부여' 옵션을 가진 '어둠에의 저항 주얼'을 착용한 뒤 주변의 패시브 스킬들을 찍어 최대 마나를 늘려 준다.
이후의 포인트는 12시 방향의 '힘 전도', 중간 부분에 있는 '치명타 악용'을 찍어 딜량을 더 늘려 주고 마무리한다.
중간중간의 스탯은 셉터와 장갑 착용을 위해 54의 힘, 73의 민첩이 각각 필요하다. 장갑의 경우 민첩이 달려 있기 때문에 착용 후 다시 지능으로 바꿀 수 있다.
일반 주얼의 경우 '플레이어가 유발하는 감전의 강도 증가', '효과 범위 증가'가 가장 좋고 나머지 일반적인 '치명타 확률'이나 '주문 피해', '마나 재생' 등을 챙겨 주면 된다.
장비를 살펴볼 차례다.
우선 마법봉은 '피해의 #%를 추가 번개 피해로 획득'과 '주문(번개) 피해'를 기본으로 '모든(번개) 주문 스킬 레벨'을 최소 4 이상을 맞춰 준다. 또 '마나 최대치'와 '주문 치명타 명중 확률 증가'를 챙겨 준다. '마나 재생'이나 '시전 속도'도 좋다.
이어 다른 손 무기인 셉터는 '적의'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징조 셉터'를 착용한다. 정신력 210 수치 이상을 착용하면 저주 2개를 사용할 수 있다. 22의 정신력을 더 높혀 준다면 고조된 저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나머지 옵션은 '마나 최대치'와 '지능'을 챙겨 준면 된다.
방어구와 장신구 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원소 저항을 모두 75% 맞추는데, '카오스 면역' 패시브 덕에 카오스 저항은 필요없다.
또 전체적으로 '발견하는 아이템 희귀도 증가'를 100% 선으로 맞춰 주고, 장화나 투구 등에서 지능을 충분히 챙겨 높은 레벨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아울러 룬 없이 저항을 모두 맞출 수 있다면 갑옷을 제외한 방어구에 '잘라틀의 영혼핵'을 착용해 마나 최대치를 올려 주면 좋다.
갑옷에서 에너지 쉴드량을 최대한 가져오면 되며, 투구에서는 에너지 쉴드량와 더불어 '치명타 확률'과 '마나 최대치'를 챙겨 주면 좋다.
신발의 경우 이동 속도 35%를 필수로 마찬가지로 에너지 쉴드량과 '마나 최대치'를 가져온다.
장갑은 '말리가로의 기교'를 쓰는데, 여기에 달려 있는 '치명타 피해 배율 300%' 옵션은 이 빌드의 원동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목걸이는 일반적으로 '영원한 응시'가 안전한 선택이다.
다만 '모든 주문 스킬 3', '마나 최대치' , '마나 재생' 등을 챙길 수 있는 일반 목걸이는 매력적이다. 본인이 6000 이상의 마나량과 초당 1000 이상의 마나 재생력을 갖췄거나, 컨트롤에 엄청난 자신감이 있을 때 바꿔 주면 엄청난 딜 상승을 경험할 수 있다.
아니면 일반 목걸이를 하나 더 구비해 두고 보스 때만 착용해도 된다. 보스전에는 어차피 한 방 컷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허리띠와 반지는 '기발함'과 '꿈의 조각'을 착용하면 가장 이상적이지만 없다면 일반 허리띠와 목걸이도 충분하다.
허리띠는 '마나 최대치'를 최대한 높여 주면서 저항과 호신부 슬롯 등을 챙길 수 있고, 반지는 '번개 피해 증가'와 '마나 최대치', '마나 재생 속도' 등 좋은 옵션들을 가져올 수 있다.
Copyright ⓒ 이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