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척 힘들었다" 5년 전 이혼 사실 고백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밝은 척 힘들었다" 5년 전 이혼 사실 고백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나남뉴스 2025-01-14 19:39:51 신고

3줄요약
사진=나남뉴스 
사진=나남뉴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손정은이 5년 전 이혼 사실을 고백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KBS Joy 예능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MBC 전 아나운서 손정은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로 44살이 됐다는 손정은은 "MBC에서 15년 동안 근무했는데 거의 뉴스 앵커만 했다"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뉴스 앵커만 한 탓에 이미지가 틀에 박힌 듯하다는 손정은은 "남들이 봤을 때 딱딱하고 차갑다더라. 냉정한 이미지로 머물러 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손정은은 자신의 성격이 밝고 긍정적이며 허당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아나운서국에서 '방송과 실제가 가장 다른 인물' 1위로 꼽히기도 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그는 프리 선언 후 3년이 됐다며 자신의 인생에 찾아온 큰 변화에 대해서 입을 열었다. 

손정은은 "6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 외동딸이라 더욱 힘들었다. 그다음 해에는 이혼까지 하게 됐다. 힘든 상황인데도 방송에서는 웃으며 밝게 지내는 게 힘들었다"라며 속마음을 털어놨다.

손정은, "좋은 사람 되기 위해 매일 부단히 노력 중"

사진=손정은SNS
사진=손정은SNS

1년 동안 휴직을 하며 마음을 치유했다는 손정은은 MBC를 그만둔 뒤 기획사에 들어가지 않고 스스로 성장하는 시간을 보냈다고도 전했다. 또 이러한 시간들을 보내며 '뭐든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손정은은 자신의 이미지와 역할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 그러자 서장훈은 "냉정한 이미지가 부담이라면, 첫 반송에서 터프하게 몸 쓰는 일을 시도해 보라. 갯벌에서 꼬막 캐는 모습도 좋다"라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수근 또한 "밝아지려는 노력을 통해 시청자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라"라며 손정은을 위로했다. 또한 서장훈은 "요즘 돌싱이라는 타이틀은 큰 장벽이 아니다. 젊은 세대에겐 손정은의 고정된 이미지가 없기에 솔직하게 자신을 드러내라"라고도 이야기했다.

사진=손정은SNS
사진=손정은SNS

손정은이 '무엇이든 물어보살'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전한 뒤에는 그녀가 지난 5일 자신의 SNS에 올렸던 글이 재조명됐다. 손정은은 5일 자신의 SNS에 오늘 사랑하는 아빠가 세상을 떠나신 지 6년이 되는 날, 6년의 시간. 그동안 제 인생엔 엄청난 변화들이 있었다. 그 6년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성장의 시간"이라고 전했다. 

손정은은 "철없고 이기적인 무남독녀 외동딸에서 조금은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과정이었다고나 할까. 삶의 방향성을 고민하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매일같이 부단히 노력하는 중"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그는 "저는 아빠가 하늘에서 늘 저를 바라보고 계신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빠가 제 곁에 계셨을 때보다도 더 꾸준히 더 바르게 살려고 노력한다."라며 "하늘에서 저만 바라보고 있을 딸바보 아빠를 생각하며 오늘도 꾸준히 조금씩 노력하며 살아간다"라고 말했다. 

한편 손정은은 지난 2006년 MBC 26기 공채로 입사했으며 2021년 퇴사 후 홀로 활동해 오다 지난해 11월 SM C&C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Copyright ⓒ 나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