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554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제도운영 총 5개 분야의 정보공개 운영 실태를 평가했다.
공사는 사전정보공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모든 분야에서 평균 대비 높은 점수 획득으로 광역 지방공사·공단 49개 기관 중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2023년 99.81점보다 0.18점 높은 점수다.
공사 고객홍보팀 한아름 팀장은 "이번 결과는 시민의 알권리와 공사 운영의 투명성을 위한 노력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수요 중심의 적극적인 정보공개 제도를 운영해,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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