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취업날개 찾아가는 청년상담소’ 운영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송미화 컨설턴트가 지역 청년에게 취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취업날개 찾아가는 청년상담소’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취업날개 찾아가는 청년상담소’(이하 청년상담소)는 재(휴)학생, 졸업생,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이번 달 14일과 15일, 다음 달 6일과 20일 등 총 4차례에 걸쳐 진로·취업상담, 청년 고용정책 안내, 심리검사,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 면접 등 취업과 관련한 내용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청년상담소는 겨울 방학 동안 지리적 접근성이 뛰어난 청주상공회의소의 ‘청년카페’(청주시 상당구 상당로55번길 21, 3층)에서 진행된다.

청주 성안길에 위치한 청년카페는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 청주상공회의소의 협조를 통해 운영장소로 선정하게 됐다.

천미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은 “겨울방학동안 ‘취업날개 찾아가는 청년상담소’를 통해 재(휴)학생, 졸업생, 지역청년이 취업 상담에 도움을 받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유관기관과 함께 고용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주대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의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취업지원 및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지역 청년 누구나 청주대 에델바이스, 카카오톡 플러스채널(‘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검색)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한국대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