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힙을 완성시켜 줄 북튜버 채널 4.
민음사 TV
출판사 민음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민음사 TV는 약 27만 명이 구독 중인 인기 있는 책 관련 유튜브 채널 중 하나입니다. 출판사의 홍보팀을 주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요. 지치고 힘들 때 읽으면 좋을 책, 세계문학 전집 월드컵 등 책을 추천하는 콘텐츠와 더불어 병렬 독서 트렌드 등 책과 관련된 문화 전반적인 흐름을 알아볼 수 있는 채널이기도 합니다.
무인서점
책을 펴기만 하면 졸음이 쏟아진다고요? 그렇다면 오디오북을 들으며 심신의 안정을 쫓아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무인서점은 잠이 오지 않는 밤에 듣는 오디오북을 콘셉트로 차분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책을 읽어주는 채널입니다. 세계사부터 동화, 철학, 미스터리, 소설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오디오북이 업로드되어 있어 골라서 듣는 재미도 있는 곳이죠.
유즈
유즈는 일상과 독서를 접목시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유튜버입니다. 올해부터는 본인이 북클럽 운영을 시작했을 정도로 독서에 진심인데요. 일상 브이로그와 더불어 상, 하반기 독서 결산, 한국 여성 작가, 가을 책등 다채로운 주제로 그만의 안목으로 고른 책들을 큐레이션 해 영상으로 담아 선보입니다. 요즘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그의 유튜브를 참고해 보세요.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이동진을 영화평론가로만 알고 있다면 그에 대해 일부분만 알고 있는 셈입니다. 그의 유튜브 채널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서는 책과 관련된 콘텐츠도 다수이기 때문이죠. 이동진이 직접 선정한 2024년 최고의 책부터 매월 최고의 책을 선정해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는데요. 영화를 평론하려면 기본적인 문화적 교양이 쌓여야 한다는 그의 말에 일리가 있는 것 같네요.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