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24시] 롯데월드, 을사년 첫 연휴 '토속적 콘텐츠' 선봬 外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유통24시] 롯데월드, 을사년 첫 연휴 '토속적 콘텐츠' 선봬 外

데일리임팩트 2025-01-14 11:12:05 신고

3줄요약

◆롯데월드, 을사년 첫 연휴 '토속적 콘텐츠' 선봬

/사진=롯데월드
/사진=롯데월드

[딜사이트경제TV 신현수 기자] 롯데월드가 을사년 첫 연휴를 기념, 토속적 색채가 가미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민속 한마당'과 '여민락: 백성과 더불어 즐기다' 전시가 그것이다. '민속 한마당'은 우리 민족의 다양한 전통 공연을 퍼레이드 형식으로 풀어낸 행사다. 이는 다음달 16일까지 매일 오후 5시,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진행된다. '여민락' 전시가 있는 어드벤처 3층 민속박물관에선 음악으로 세상을 조화롭게 다스리고자 했던 조선시대 왕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새해마다 열리던 궁중행사, 왕실·민간이 함께 하던 축제 등 다양한 주제까지 탐구해볼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찾기 좋다.

롯데월드는 아쿠아리움에서도 국악을 곁들인 특별 웨이빙을 진행한다.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메인 수조에는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매일 2회(오후 2시·오후 4시30분) 국악 선율과 함께 손님들에게 큰절을 올리고, 새해 메시지를 전하는 웨이빙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뱀과 닮은 신규 생물도 전시된다. 지하 1층 담수존 대형 시클리드 수조에는 폴립테루스, 인디언나이프피쉬, 트로피컬 기아 등 뱀과 비슷한 이색적인 생물이 전시된다. 이외에도 이달 29~30일 서울스카이에서 퓨전 국악 버스킹이 예정돼 있다. 설맞이 특별 할인 혜택 등 자세한 정보는 롯데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스퀘어, 두달 만에 관람객 100만명 근접

/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스퀘어 공개 두 달 만에 100만명에 근접한 관람객이 신세계스퀘어를 찾았다. ㈜신세계는 지난해 11~12월 신세계스퀘어 관람객 수를 집계했다. 그 결과 전체 관람객 수는 99만2000여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3년 대비 20여일 앞서 달성한 수치로, 하루 평균 1만4000여명의 국내외 고객들이 관람한 것이다. 이에 ㈜신세계는 명동이 주는 지리적 이점, 압도적인 스크린 사이즈(1292.3㎡)에서 경험하는 몰입감과 크리스마스·청동용 등 K컬처 영상 콘텐츠가 국내외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신세계스퀘어가 선보이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는 명동 관광특구와 신세계백화점 본점 일대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실제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 이틀 간 15만여명이 방문해 안전관리 차원에서 크리스마스 영상을 두 차례 나눠 상영하기도 했다. ㈜신세계는 이달 2일부터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의 외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타임리스 모먼트(TIMELESS MOMENT)' 영상을 매시 정각마다 알려주는 콘텐츠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K컬처, 문화예술 등 다채로운 빛의 향연으로 명동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가뿐한끼X소소문구' 팝업...'가뿐한 모닝 키트' 판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의 건강한 일상간편식 '가뿐한끼'와 문구 브랜드 '소소문구'가 협업한 팝업이 열렸다. 오뚜기는 14일 "가뿐한 식단관리부터 부지런한 삶을 지향하는 이들이 새해 다짐과 자신을 위한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복합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오는 31일까지 팝업을 열고 '가뿐한 모닝 키트'를 판매한다. 이는 ▲가뿐한끼 4종 ▲가뿐한끼 활용 레시피 카드 ▲모닝북 ▲디스커버리북 ▲소소문구 협업 한정 뱃지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키트는 팝업 이후에도 '오뚜기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팝업 내 전시공간인 큐브(cube)에서는 가뿐한 모닝 키트와 응원 메시지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1층 레스토랑 홀(hall)에서는 가뿐한끼 현미밥을 활용한 가뿐한 포케, 리조또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오뚜기는 이번 팝업을 통해 매일 아침 쉽고 간편한 식단 관리를 돕는 가뿐한끼 제품과 아침 글쓰기를 하며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모닝북 노트의 모닝페이지 등을 통해 '나'를 위한 좋은 습관들을 제안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신년 목표로 빼놓을 수 없는 식단관리와 자신을 위한 활동을 돌아볼 수 있도록 소소문구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간편한 식단관리를 즐길 수 있는 가뿐한끼와 모닝 키트로 새해를 힘차게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립호빵, 캐나다 '티앤티' 마트 입점

/사진=삼립
/사진=삼립

삼립이 캐나다 최대 유통그룹인 로블로(Loblaws)가 운영하는 마트 '티앤티(T&T)'에 삼립호빵을 입점시켰다. 티앤티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아시아 식품 체인 마트로, 삼립호빵은 오는 3월부터 캐나다 전역에 위치한 티앤티 40개 전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삼립은 최근 K푸드가 세계적인 인기를 끎에 따라 캐나다 수출 확대에 나섰다. 실제 K푸드에 대한 캐나다 현지인들의 관심도 늘고 있다. 현재 삼립호빵은 미국∙캐나다∙호주 등 해외 22개국에 수출되고 있는데, 특히 미국에선 H마트를 중심으로 시장 공략을 강화한 결과 지난해 삼립호빵 미국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삼립은 캐나다에서 단팥·고구마·앙버터 호빵 3종류를 판매할 계획이다. 삼립 관계자는 "미국에 이어 캐나다 대형 유통처에 입점하는 등 삼립호빵 해외 판매를 본격화해 올해 삼립호빵 수출액은 전년대비 3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삼립은 호빵, 약과, 생크림빵, 하이면 등 250여 제품을 미국, 호주, 홍콩, 유럽 등 61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삼립 베이커리는 미국 전역에 위치한 코스트코 200여 매장, 일본 돈키호테 620개 전 매장, 중동 카르푸 등 현지 주류 유통사에 입점해 K디저트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하이트진로, 알펜시아리조트서 '소방가족 힐링캠프' 개최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이달 10~12일 동안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소방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힐링캠프는 하이트진로가 소방청, 소방가족 희망나눔과 함께 전국 순직 소방관 가족 11가구, 3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한 소방관 가족을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진행, 올해는 특별히 동계캠프로 진행했다. 자녀 대상 스키강습 프로그램은 물론 관광 및 체험 프로그램과 가족소통파티 등 가족간 화합을 다지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순직 소방관의 가족분들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가족분들간에 서로 치유의 시간을 나눌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힐링캠프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 및 소방가족에게 희망과 위로를 드리고, 그 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시켜 처우개선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순직 소방관 가족을 위한 장학금, 생계비, 소송비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하림, 치킨햄 '챔' 선물세트 출시

/사진=하림
/사진=하림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명절 선물로 인기인 캔햄을 더욱 담백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챔'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챔은 고단백 저지방의 대명사, 닭가슴살 중에서도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치킨햄이다. 캔햄의 편리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와 지방 함량은 확 낮추고, 양질의 단백질을 듬뿍 담아 다이어터는 물론, 통조림 햄에 부담을 느끼던 일반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챔은 100g 기준 단백질 함량이 19g으로 일반 돈육 캔햄 보다 40%가량 높고, 지방 함량은 2.4g으로 10분의 1 수준이다. 또한 24시간 냉장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퍽퍽하지 않다. 프라이팬에 굽기만 해도 맛있고, 볶음밥이나 샌드위치, 샐러드 등에 활용하기도 좋다.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는 2종으로 ▲닭가슴살햄 챔 오리지널 1호 세트 ▲닭가슴살 챔 복합 1호 세트가 있다. 하림 챔 선물세트는 하림 공식 온라인몰인 '하림몰'에서 판매하며 전국 이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새해엔 건강 관리나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이 많은 만큼 이번 설엔 단백질 함량이 높고, 먹기 간편하며 맛있기까지 한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를 준비해 보셔도 좋겠다"고 전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트래블이지쇼' 고객 접점 강화 나서

/사진=교원.
/사진=교원.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여행 설명회 '트래블이지쇼'를 통해 오프라인 고객 접점 강화에 나선다. 여행이지는 지난해 10월 여행 꿀팁을 전달하고 할인과 특전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트래블이지쇼를 열었다. 여행이지는 올해 트래블이지쇼를 정기적으로 열고 고객들에게 양질의 여행 정보와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는 목표다. 여행이지는 올해 첫 트래블이지쇼 지역으로 '북유럽'을 선정했다. 북유럽 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는 점을 반영, 오는 16일 오후 2시 교원투어빌딩에서 이를 주제로 한 트래블이지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여행이지는 이날 북유럽 및 발트 패키지 기획 과정과 상품 상세 구성, 차별점 등에 대해 소개한다. 여행이지 대표 상품인 ‘내가 꿈꾸는 여행 북유럽·발트 12일’을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상품은 북유럽과 발트 핵심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으며 노르웨이 5대 피오르드와 프레이케스톨렌 트레킹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북유럽 대표 항공사인 핀에어와 현지 여행사 관계자가 각각 연사로 나서 북유럽 직항 노선의 장점과 북유럽 여행의 매력, 핵심 관광지 등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다양하게 전달한다. 트래블이지쇼는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행이지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