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2' 제쳤다...4회 만에 통합 콘텐츠 랭킹 '1위' 오른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2' 제쳤다...4회 만에 통합 콘텐츠 랭킹 '1위' 오른 한국 드라마

위키트리 2025-01-14 11:00:00 신고

3줄요약

방송 단 4회 만에 순간 최고 14%까지 치솟으며 시청률 1위를 꿰찬 한국 드라마가 '오징어 게임2'를 꺾고 방영 후 처음 ‘1월 3주 차 통합 콘텐츠 랭킹’ 정상에 올랐다.

SBS '나의 완벽한 비서' 2회 방송 장면 일부 / 유튜브, SBS Catch

정체는 바로 키노라이츠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3주 연속(11/18~12/8) 1위를 기록한 ‘열혈사제2’의 후속작 ‘나의 완벽한 비서’(극본 지은, 연출 함준호 김재홍)다.

배우 한지민, 이준혁 주연의 SBS 새 금토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는 일만 잘하는 헤드헌팅 회사 CEO 지윤(한지민)과, 일도 완벽한 비서 은호(이준혁)의 밀착 케어 로맨스 드라마다. 이 드라마의 원작은 따로 없다. 앞서 ‘복수가 돌아왔다’, ‘법쩐’ 등을 연출한 함준호 감독과 김재홍 감독, 지은 작가가 의기투합해 화제를 모았다. 총 12부작으로, 웨이브와 넷플릭스서도 공개된다.

지난 3일 첫 방송된 ‘나의 완벽한 비서’는 연일 시청률 상승세다. 1회 시청률은 전국 5.2%, 수도권 4.9%, 순간 최고 7.3%, 2049 시청률은 1.7%를 기록했다. (이하 닐슨 코리아 제공) 이후 지난 11일 방영된 4회에서 전국 및 수도권 11.3%를 기록, 연일 두 자릿수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무엇보다 전주 대비 시청 자수 1,006,000명 증가와 4.800%의 시청률 상승은 폭발적인 수준이다.

‘나의 완벽한 비서’는 화제성 또한 뜨겁다. 14일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1월 2주 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나의 완벽한 비서'가 전주 대비 화제성 크게 증가해 2위에 올랐다. 주연 배우 이준혁, 한지민은 나란히 화제성 1,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준혁은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리는 기쁨을 맛봤다.

이와 관련해 굿데이터 원순우 데이터PD는 "네티즌 사이에서 이준혁과 한지민 두 주연 배우의 케미에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이라 정성분석 결과를 내놓았다.

1월 3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 1위 SBS 새 금토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 / 키노라이츠 제공

'나의 완벽한 비서'는 4회에서는 한지민과 이준혁의 로맨틱한 엔딩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두 사람의 입술이 닿을 듯한 밀착 엔딩 장면은 손에 땀을 쥐게 했다. 로맨스 텐션이 최고조에 달한 '나의 완벽한 비서'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 2위 tvN X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

‘원경’은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남편 태종 이방원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를 중심으로 왕과 왕비, 남편과 아내, 그 사이 감춰진 뜨거운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다. 지난 6일부터 tvN에서 방영된 ‘원경’은 15세 이상 시청 등급으로 방영됐지만, 티빙에서는 1회부터 6회까지 19세 미만 관람불가 등급으로 공개된다.

◆3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복수를 다짐하고 다시 돌아와 게임에 참가하는 ‘기훈’과 그를 맞이하는 ‘프론트맨’의 치열한 대결, 그리고 다시 시작되는 진짜 게임을 담은 이야기다. 공개 직후 키노라이츠 통합 콘텐츠 랭킹의 1위를 2주 연속(12/23~1/5) 차지한 뒤, 두 단계 내려와 3위에 자리했다.

◆ 4위 tvN 토일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별들에게 물어봐’는 무중력 우주정거장에서 일하는 보스 ‘이브’와 비밀스러운 미션을 가진 불청객 ‘공룡’의 지구 밖 생활기를 그리는 스페이스 오피스물 드라마다. 흥행 보증 수표 배우 공효진, 이민호 등 인기 배우의 출연과 사전 제작 기간 1년, 500억 원의 제작비를 투자한 작품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5위 영화 ‘히든 페이스’

‘히든 페이스’는 실종된 약혼녀 ‘수연’의 행방을 쫓던 ‘성진’ 앞에 ‘수연’의 후배 ‘미주’가 나타나고, 사라진 줄 알았던 ‘수연’이 그들과 가장 가까운 비밀의 공간에 갇힌 채 벗겨진 민낯을 목격하며 벌어지는 색(色)다른 밀실 스릴러다. 지난 6일부터 IPTV와 VOD 서비스가 시작되며, 지난주 통합 콘텐츠 랭킹 6위에서 한 단계 올라와 5위에 자리했다.

이 밖에 영화 ‘하얼빈’이 6위에 자리했으며, JTBC 드라마 ‘옥씨부인전’, 영화 ‘1승’, MBC 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 영화 ‘동화지만 청불입니다’가 7위에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한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한편, 같은 날 키노라이츠 랭킹 차트 '오늘의 콘텐츠 통합 랭킹' 순위 1위는 '옥씨부인전', 2위 '나의 완벽한 비서', 3위 '모텔 캘리포니아', 4위 '하얼빈' 5위 '히든 페이스', 6위 '원경', 7위 '오징어 게임2', 8위 윌레스와 그로밋: 복수의 날개', 9위 '별들에게 물어봐', 10위 '1승' 순으로 집계됐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