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스퀘어 관람객 수가 공개 두 달 만에 100만명을 앞두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가 지난해 11~12월 두 달간 신세계스퀘어 관람객 수를 집계한 결과 전체 관람객 수는 99만2000여명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1만4000여명이 신세계스퀘어를 찾았다.
신세계스퀘어는 서울 명동부터 을지로 일대를 영상미디어로 물들이는 옥외광고물 자유표시 구역인 ‘명동스퀘어’의 일부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11월 농구장 3개 크기인 1292㎡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공공장소나 상업 공간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 신세계스퀘어를 공개했다.
신세계는 지리적 이점과 압도적인 크기의 스크린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몰입감, 크리스마스·청동용 등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가 국내외 방문객의 발길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이틀 동안에는 15만여 명이 신세계스퀘어를 방문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지난해 11~12월 외국인 고객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6% 늘었다.
신세계는 지난 2일부터 본점 본관의 외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타임리스 모먼트(TIMELESS MOMENT)’ 영상을 매시 정각마다 시간을 알려주는 콘텐츠로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는 앞으로도 신세계스퀘어를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며 문화예술 공공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신세계스퀘어가 압도적인 크기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몰입감을 앞세워 국내외 방문객을 이끌고 있다”며 “K-컬처, 문화예술 등 다채로운 빛의 향연으로 명동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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