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무설탕 무당류 브랜드 '제로'가 2년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며 새로운 식품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2022년 5월 출시된 제로는 론칭 직후 하반기에만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이후 매년 목표 매출액을 넘어서며 성장해 2024년에는 500억원 이상을 기록, 출시 첫해 대비 약 214% 성장했다.
제로 브랜드는 건강에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비전으로 건과와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특히 음료 시장 중심이던 무설탕 트렌드를 식품으로 확장하는 데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제로 초코파이'는 50일 만에 600만봉이 팔리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 제품은 출시 전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 제로 콘셉트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했으며 2년여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으로 완성됐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