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 이하 중앙회)는 새마을금고의 모바일 뱅킹 앱 ‘MG더뱅킹’의 거래가 정상화됐다고 13일 밝혔다.
중앙회는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고 다른 앱(MG상상뱅크·스마트알림)을 흡수하는 등 기존 앱에서 기능을 더욱 강화한 ‘MG더뱅킹’을 13일 출시했다.
중앙회는 ‘MG더뱅킹’ 출시에 앞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대고객 사전 중단 안내 후 13일 오전 0시부터 6시간 동안 접속을 차단했다가 6시 이후 시스템을 오픈했다.
이후 아침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많은 고객이 ‘MG더뱅킹’ 앱 업그레이드를 시작하면서 접속 지연과 일부 고객의 앱 이용이 제한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으나 중앙회가 신속 조치에 나서 오후 6시 30분부터 정상 작동되고 있다.
현재 ‘슈퍼앱 MG더뱅킹’의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져 이용자들은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접속 지연 등의 문제로 회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점 양해 바라며, 앞으로 새마을금고는 더 많은 혜택과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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