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강상헌 기자]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15년 만에 BI(Brand Identity)와 유니폼을 전면 교체했다.
두산 구단은 13일 신규 BI와 유니폼을 발표하면서 "글로벌 스포츠 기업 아디다스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두산베어스의 BI·유니폼 전면 교체는 2010년 이후 15년만이다"라고 전했다.
신규 BI의 특징은 '팬 퍼스트'다. 팀 엠블럼은 끈끈한 팀 플레이가 이뤄지는 내야 다이아몬드 위에서 구단과 연고지 서울 그리고 '최강 10번 타자'가 하나로 묶인 '원 팀 베어스'를 표현했다. 로고와 심볼 역시 프렌들리한 서체로 탈바꿈해 구단의 팬 친화적 지향점을 담아냈다.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마스코트 '철웅이'도 BI 교체에 맞춰 새단장을 했다.
두산은 지난해 2월부터 미국의 디자인 회사 '레어 디자인'과 손을 잡고 BI 교체에 착수했다. 레어 디자인은 미국프로농구(NBA) 75주년 기념 로고는 물론 복수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구단 BI를 작업한 경험이 있다.
아울러 두산은 공식 후원사로 글로벌 리딩 스포츠 기업 아디다스와 손을 잡았다. 아디다스와 함께 만든 유니폼의 키워드는 '경기력 향상'이다. 원단과 엠블럼 마킹 모두 경량화에 초점을 맞췄다. 아디다스는 기능성 소재 원단에다 승화전사 마킹 기술을 채택해 경기력 향상을 꾀했다. 또한 유니폼 옆면에 아디다스의 삼선 줄무늬(3-Stripe)를 새겼다.
두산 관계자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베어스 DNA를 보존하면서 혁신 의지를 BI에 담았다"며 "새로운 파트너 아디다스와는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두산과 아디다스는 13일 서울 아디다스 본사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영섭 두산 베어스 사장, 김태룡 단장과 피터 곽 아디다스 대표이사, 브라이언 컵스 본부장이 참여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