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지랩은 7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유레카 파크 전시관에서 열린 CES 2025에서 지능형 골프 클럽 지그립(G-grip)을 공개했다. CES 2025는 세계 160여 개국에서 4500여 개 기업이 참여한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들이 소개됐다.
에스지랩은 안산강소특구 내 한양대 ERICA 캠퍼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AI 기술을 결합한 골프 훈련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에스지랩이 선보인 지그립(G-grip)은 독자 기술로 개발된 지능형 골프 클럽이다. 나노소재 기반 유연 압력 센서와 듀얼 모션 센서를 활용해 골퍼의 스윙 데이터를 정밀하게 측정하고 분석한다. 이를 통해 비거리 향상, 정확도 개선, 스윙 일관성 강화 등 골퍼의 실력 향상을 지원한다.
이번 CES에서는 생성형 AI 기반 실시간 코칭 기능이 새롭게 공개되며, 정밀한 데이터 분석과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스지랩 관계자는 “지그립(G-grip)은 일본,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클럽 제조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 중”이라며 “미국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