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로 가고 '요노' 온다…믿고 사는 뷰티템 인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욜로 가고 '요노' 온다…믿고 사는 뷰티템 인기

프라임경제 2025-01-13 15:30:22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던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소비 문화가 저물고 실용성을 중시하는 '요노(YONO, You Only Need One)' 소비 문화가 떠오르고 있다. 소비자들은 하나를 사더라도 꼼꼼하게 제품을 비교하고 따져보며 현명하게 구매하는 추세다.

이러한 이들을 일컫는 '요노족'은 올리브영, 다이소, 무신사 등의 뷰티 플랫폼이 내세우는 아이템에 주목하고 있다. 이미 많은 소비자에게 구매되고 입증된, 이른바 '완판템'에 열광한다. 이에 요노족의 깐깐한 시선을 사로잡은 뷰티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 아이소이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장수진 수분크림' 제품으로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 완판 부문을 수상했다. 인기에 힘입어 최근 MZ들 사이 사랑받는 캐릭터 '망그러진 곰(이하 망곰)'과 협업하며 기획세트도 선보였다. 기획세트는 무신사 선런칭 후 24시간 만에 초도 물량 전량 품절을 기록했다. 아울러 스킨케어 브랜드 최초로 무신사 전체 랭킹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장수진 수분크림'은 장벽, 수분, 진정 3중 멀티 수분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5겹 히알루론산을 포함해 피부와 가장 유사한 구조의 티트리 세라마이드를 통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준다. 속보습을 최대 100시간 잡아줌으로써 피부 장벽도 밀도 있게 잡아준다. 끈적임 없는 수분젤 텍스처는 계절 상관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051900)이 다이소 전용 제품으로 선보인 'CNP 바이 오디-티디 스팟 카밍 젤'은 유명 인플루언서의 추천 제품으로 언급되면 인기를 얻었다. 지난 10월 말부터 다이소 온오프라인 완판 행진이 이어지며 재입고 알람 신청자는 1만4000명 이상을 기록했다.

'CNP 바이 오디-티디 스팟 카밍 젤'은 트러블 부위를 진정시켜 주는 제품이다. 레티놀과 각질 관리를 돕는 라하(LHA) 성분을 함유해 수분감 있는 제형이 신속한 스팟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5가지 허브와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담은 '허브-비니거팅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도 도움 된다.
ⓒ 폴리페놀팩토리

폴리페놀팩토리의 '그래비티 헤어 리프팅 샴푸 스트롱'은 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10월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40여분 만에 준비 물량 3만3000병이 완판돼 약 10억원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그래비티 헤어 리프팅 샴푸 스트롱'은 KAIST(한국과학기술원) 연구진이 개발에 참여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카이스트의 폴리페놀 기술 '리프트맥스(LiftMax 308™)'를 적용해 탈모 케어와 함께 모발 볼륨 개선에 도움을 준다. 모발 사용하는 즉시 폴리페놀 보호막을 형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