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한입에 먹는 델리 매출 최대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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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한입에 먹는 델리 매출 최대 82%↑”

이뉴스투데이 2025-01-13 14:00: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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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홈플러스는 강정과 초밥 등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원 바이트 밀(한입 음식)’ 델리(즉석조리)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최대 82%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가볍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함으로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의 효율)’를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지난해 12월 홈플러스 델리 상품 중 닭강정과 새우강정 등 ‘강정류’ 매출이 전년 대비 최대 81% 늘었다. ‘초밥류’는 최대 36%, ‘김밥·유부초밥류’는 최대 82% 신장했다. 

한입 음식 상품의 매출 신장은 오피스 상권 점포에서 더욱 두드러졌다. 

강남의 대표 오피스 상권에 있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에서 지난해 델리 온오프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38% 올랐다. 델리 즉시배송 매출은 1005% 급증했다. 

광화문점의 지난해 델리 즉시배송 매출은 783% 뛰었고 12월 한 달 매출은 310% 성장했다. 

한아름 홈플러스 델리사업팀장은 “고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원 바이트 밀’ 델리 메뉴를 선제적으로 강화한 전략이 적중하며 매출 신장 효과까지 누렸다”며 “앞으로 간편하게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상품이 먹거리 시장의 주류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고 이에 대응한 상품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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