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정보 주체로서의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프라이버시 센터'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일반적인 프라이버시 센터가 고객들에게 처리 방침이나 기술 등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 LG유플러스의 프라이버시 센터는 고객이 실질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 사용처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
올해 하반기 가동될 예정인 '개인정보 통합 동의 관리' 기능이 대표적이다. 고객이 프라이버시 센터에 로그인을 하면, 주요 서비스별로 어떤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 동의했는지 조회하고 동의 여부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은 개인정보 활용에 대한 법적 고지 내역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다. 이메일 등으로 전달받은 고지사항을 삭제하더라도 프라이버시 센터에서 조회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 센터는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개인정보 콘텐츠도 제공한다.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카드뉴스 형식의 '개인정보 콘텐츠'로 제작하고 있다.
다음 달에는 고객들이 개인정보 활용 사례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 이지버전'을 공개한다.
이지버전은 LG유플러스의 캐릭터인 '무너'가 등장하는 동영상 숏폼 콘텐츠로 구성된다. 전문적인 용어가 포함된 개인정보 처리 과정, 정보 주체의 권리 행사 방법 등을 어린이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표현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정보보안센터장(CISO·CPO)은 "프라이버시 센터는 개인정보 관리에 있어 투명성과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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