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인데 병원도 못 가고 약도 없을 때, 당장 해볼 수 있는 '방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독감인데 병원도 못 가고 약도 없을 때, 당장 해볼 수 있는 '방법'

위키트리 2025-01-11 21:29:00 신고

3줄요약

독감에 걸렸을 때 집에서 할 수 있는 조치들이 있다.

질병관리청은 지난해 12월 22~28일 인플루엔자 의심 환자가 외래환자 1000명당 73.9명으로 3주 전인 49주차(7.3명)보다 10배 이상 늘었다고 했다. 2016년 이후 8년 만에 최대 수치다.

독감에 걸리면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고 복용하는 게 우선이지만, 그런 상황이 못되거나 약을 먹으면서 집에서 같이 병행할 수 있는 것들을 해주면 더 좋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PeopleImages.com - Yuri A-shutterstock.com

가정 요법들이 독감을 완전히 낫게 해주진 못하더라도 증상을 줄이고 기분을 나아지게 해줄 순 있다.

먼저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 수분은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물을 마시기 힘들다면 따뜻한 꿀과 레몬차나 블랙커런트 음료가 대안이 될 수 있다.

꿀은 항염증 효과가 있고, 레몬은 비타민 C를 함유해 면역 체계를 지원하며, 생강은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가 있어 근육통을 완화해준다.

특히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하루 200mg 이상의 비타민 C를 섭취하면 감기의 심각성과 지속 기간이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뉴스1

음식은 닭고기 수프가 좋다. 소화를 돕고 수분까지 보충해준다. 닭고기 수프에는 단백질, 마늘, 채소 등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코막힘을 완화하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영양제는 아연 보충제 위주로 먹는 게 좋다. 하루 10~40mg의 아연 보충제를 며칠 동안 섭취하면 독감을 앓는 기간이 줄어들 수 있다.

집 안에 가습기를 틀어두고 증기를 흡입하면 코와 목의 건조함을 완화할 수 있다. 뜨거운 물에 유칼립투스 오일 몇 방울을 떨어트리면 호흡하기 덜 힘들어진다.

약국에서 약을 살 땐 파라세타몰이나 이부프로펜 같은 일반 의약품을 복용해 근육통과 발열을 완화하는 게 좋다.

독감 증상이 발현하면 48시간 안에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해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기저 질환이 없는 경우를 전제로 독감에 걸리면 대개 3~5일 지나면 호전되고 1~2주 이상 지나면 대부분 완쾌한다.

독감에 걸리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