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페놀 팩토리, 글로벌 VC 러브콜 잇따라···美 진출 '속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폴리페놀 팩토리, 글로벌 VC 러브콜 잇따라···美 진출 '속도'

뉴스웨이 2025-01-11 10:05:45 신고

3줄요약
카이스트 화학과 이해신교수가 해외VC들에게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폴리페놀 팩토리 제공
탈모 샴푸 개발 기업 폴리페놀 팩토리는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50여 개의 글로벌 및 한국계 벤처 캐피털과 투자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실리콘밸리의 PLUG&PLAY를 비롯한 50여 개의 글로벌 및 한국계 벤처 캐피털과 투자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으며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고 했다.

PLUG&PLAY는 페이팔(PayPal), 드롭박스(Dropbox) 등 유니콘 기업에 초기 투자한 것으로 알려진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이자 벤처 캐피털로, 매년 200개 이상의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PLUG&PLAY는 그래비티의 폴리페놀 원천 기술과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에 관심을 보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그래비티 샴푸는 KAIST 이해신 석좌교수와 젊은 과학자들이 개발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다. 특허 성분인 '리프트맥스(LiftMax 308™)'의 폴리페놀 고분자 기술이 적용됐다.

그래비티 샴푸는 공인 임상을 통해 1회 사용만으로 모발 볼륨이 40.42% 증가하고 모발 한 가닥의 두께가 6.27% 늘어난 효과를 확인했다. 또 2주 사용 시 탈모가 70.18% 감소하는 효과도 확인한 바 있다.

회사는 미국 아마존 론칭을 시작으로 북미시장으로의 본격적인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해신 KAIST 화학과 석좌교수 겸 폴리페놀 팩토리 대표는 "강력한 원천기술을 가진 기업들이 모인 CES 2025에서 한국의 뷰티테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확인했으며, 과학 기반의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