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페이, 지난해 해외 QR 결제액 7.7배 증가
지난해 네이버페이 해외QR결제 서비스의 결제액이 전년 대비 약 7.7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결제사와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해외 가맹점이 크게 늘어났고, 다양한 프로모션에 사용자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낸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네이버페이는 지난 1년 간 사용자들의 해외QR결제 이용 경험을 총정리한 ‘해외QR결제 2024 연말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
◆ 네이버, 통신비밀보호업무 외부 검증보고서 공개
네이버는 통신비밀보호업무 처리에 대해 외부 독립 감사기관에 검증받은 결과를 ‘네이버 프라이버시센터’에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는 통신비밀 보호를 위한 업무를 각 법령에 따라 2015년부터 3년마다 독립적인 외부 감사기관으로부터 검증을 받고 있다. 이번에는 네이버,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웹툰, 네이버클라우드 등 4개 법인을 대상으로 업무의 적법성과 적절성을 검증받았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만났다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와 그의 여동생인 카마도 네즈코 등 귀멸의 칼날에서 활약하는 주요 캐릭터 5종을 추가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 미디어 아트전 개최
스마일게이트는 메타휴먼 아티스트 한유아가 미디어 아트 전시회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한유아가 일상에서 느낀 고민과 감정을 바탕으로 제작한 미디어 아트 작품으로 꾸며진다. 양면 총 30m 길이의 대형 미디어 월, 홀로그램 아트 등 시각과 감성을 결합한 참여형 미디어 아트로 공간을 구성했다.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 이모티콘 5탄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는 쿵야 레스토랑의 대표이자 최고 주방장인 양파쿵야를 활용한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프리뷰 영상 공개
위메이드가 10일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총괄 디렉터 석훈 PD가 인플루언서 ‘쵸피’, ‘효짱’과 함께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대표 수동 콘텐츠 ‘검은 발키리’를 소개한다. 검은 발키리는 이용자가 필드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통해 검은 발키리를 찾아 싸우는 콘텐츠로 타격감, 속도감이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경험 수 있다.
[딜사이트경제TV 최지웅·이태웅·최민지 기자]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