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오징어게임' 협업 '뿌셔뿌셔'에 씰스티커 추가
[딜사이트경제TV 신현수 기자] 오뚜기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 출시한 뿌셔뿌셔 신제품에 스페셜 야광 씰스티커 10종을 추가 삽입한다. 오뚜기는 지난 11월 뿌셔뿌셔 '버터구이 오징어맛'과 '화끈한 매운맛'을 출시했다. 이번에 추가된 10종의 야광 씰스티커는 '오징어게임'의 내용을 떠올릴 수 있는 귀여운 그림이 담겼단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동봉된 씰스티커는 프론트맨의 모습과 팽이치기, 제기차기, 공기놀이 등 '오징어게임 시즌2'의 긴장감을 고스란히 전달하는 디자인으로 내놨다. 해당 제품은 현재 온라인 쇼핑몰, 가까운 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뚜기는 1월 중순부터 오뚜기 라면 브랜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씰스티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뿌셔뿌셔에 포함된 씰스티커를 인증하면 선정을 통해 뿌셔뿌셔 굿즈인 '뿌맥 세트' 등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징어게임' 과 콜라보한 제품의 인기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씰스티커를 10종 더 추가했다"며 "앞선 12월26일 공개된 '오징어게임 시즌2'는 물론, 새롭게 추가된 야광 씰스티커를 모으는 재미와 함께 뿌셔뿌셔의 매력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외식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 대학생 공모전 실시
CJ프레시웨이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외식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를 실시한다. 외식 트렌드를 이끄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외식 사업자의 고민 해결을 돕는단 취지에서다. 참가 대상은 전국 대학생(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구성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섯 가지 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해 마케팅 캠페인 기획서 또는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이달 26일까지이며 1차 심사 결과는 내달 7일에 발표된다.
본선은 오는 2월20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진행된다. 현장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진행되며 수상 결과는 당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겐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총상금 규모는 500여만원이다. 수상작은 고객사에 전달해 실제 마케팅 전략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일부 아이디어는 참가자와 협력해 CJ프레시웨이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외식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고객사 ▲청년다방 ▲슬로우캘리 ▲복호두 ▲88포장마차 ▲호맥이 함께 한다. 각각 분식, 샐러드, 디저트, 안주류를 전문으로 하는 프랜차이로, 모두 20대 고객이 많이 찾는 인기 브랜드에 해당한다.
◆다이소 '2025 신년 BEST 기획전'...'리들샷' 등 베스트상품 모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이하 다이소)가 '2025 신년 BEST 기획전'을 열고 뷰티용품, 팬시용품, 청소용품 등 총 20여종의 베스트 상품 모음을 선보인다.
먼저 올해 큰 화제를 모았던 'VT 리들샷 100 기획 세트(6+1)'는 피부 흡수를 돕는 '리들샷 10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 3개와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사용하기 좋은 VT의 고효능 에센스 3종, '리들샷 50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을 합친 'VT 리들샷 기획세트'로 준비했다. 리들샷 10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 대신 리들샷 30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로 구성한 기획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또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 진심인 고객들을 위해 '다이소 인기 스티커 모음 팩 6매입'을 출시했다.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낮춘 '갓성비' 청소용품도 준비했다. '에탄올 청소포 50매입 3개 기획 세트'는 하나에 2000원이었던 청소포를 3개에 5000원으로 구성했다. '크린 운동화 클리너 10개입 기획 세트'는 기존 2개에 1000원에서 10개에 2000원으로 구성해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고객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았던 ▲TARK 직사각 간편 용기 750ml 6개입 기획 세트 ▲샤워기 리필 필터 6개입 기획 세트 등을 내놨다. 다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께 사랑받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새해맞이 깜짝 할인 앱 이벤트 진행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치킨앱에서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수수, 간장, 레드, 허니소스는 마니아층을 보유한 교촌의 4가지 대표 소스 주자들로, 교촌은 교촌치킨앱을 통해 오는 15일까지 단 6일 한정 이벤트를 마련하고, 고객들이 4가지 교촌의 시그니처 맛을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기는 치킨의 근본인 오리지날 5종을 대상으로 해 더욱 특별함을 안긴다.
교촌은 리얼옥수수의 풍미와 달콤함이 어우러진 교촌옥수수오리지날부터 교촌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허니오리지날, 반반오리지날까지 각기 다른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선택지를 제공했다. 특히 교촌옥수수오리지날과 레드오리지날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브랜드 모델 배우 변우석의 특별한 순간을 담은 포토카드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촌치킨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모레 뷰티파크,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완료
아모레퍼시픽의 생산 및 물류 시설인 아모레 뷰티파크가 화장품 업계 최초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2024년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을 완료했다. 스마트 생태공장은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저감, 에너지 및 자원 효율 제고를 위해 친환경 공장 전환 및 구축을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경기도 오산시 소재 아모레 뷰티파크는 작년 2월부터 해당 사업을 준비했다. 이후 정보통신기술(ICT),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저감, 자원 순환, 환경 보건 분야 10개 아이템을 선정해 스마트 생태공장 지원 사업을 추진했고, 작년 말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을 완료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사업을 통해 오산 사업장에 인버터 터보 블로어와 태양광 발전시설을 추가 구축해 연간 279tCO2eq 의 온실가스를 저감했다. 또 악취 방지시설 개선, 대기 방지시설 도입, 차세대 폐수 슬러지 탈수기 도입과 더불어 용수 재활용 인프라에 투자해 취수량을 감소시켰고, 용수 재활용 비율도 높였다. 이밖에도 빅데이터 기반의 폐수처리 공정 자동화를 도입했으며 클라우드 기반 폐수 처리 공정 모바일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도 새롭게 적용했다.
◆쿠팡, 스키장 13곳 리프트 및 리조트 패키지 특가
쿠팡이 24/25 동계 시즌을 맞아 전국 주요 스키장 13곳의 리프트권과 장비 대여, 리조트 패키지를 특가에 선보인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스키장에서 필요한 모든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리프트권과 장비 대여권은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스키장 인근 펜션·리조트·호텔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은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홍천 비발디파크 4시간 타임패스 리프트권(4만원대) ▲하이원스키장 2시간 강습권(13만원대) ▲무주스키샵 리프트권, 장비·의류 대여 VIP 패키지(7만원대) 등이 있다.
비발디파크와 협업을 통해 단독 특가 패키지도 마련했다. 객실 1박과 조식 뷔페(대인 2명·소인 1명)가 포함된 패키지를 소노벨은 최저가 19만원대부터, 소노캄은 20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노펫은 최저 28만원대, 매봉산 경치가 보이는 소노빌리지는 30만원대부터 판매한다. 객실 1박과 스노위랜드 또는 오션월드 3인 이용권을 포함한 패키지도 최저 22만원대부터 마련했다. 이밖에도 1박에 최저 3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스키장 인근 숙박시설도 준비했다. 무주리조트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조은팬션(3만원대부터), 엘리시안 강촌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화이트벨펜션(4만원대부터), 하이원리조트 근처 정선 하얀돔펜션(9만원대부터) 등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