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은 고급 한식 김치 신제품을 내놓으며 프리미엄 김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구씨반가 낙지김치'는 국산 배추에 고춧가루와 무채 등 갖은 채소를 넣은 양념을 바르고 배추 사이사이에 낙지를 넣어 만들었다. 보쌈김치처럼 달짝지근한 맛과 낙지의 탱글한 식감이 특징이며 숙성하지 않은 생김치로 제공돼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및 이색 김치 시장 규모는 2019년 약 360억원에서 2023년 500억원대로 성장했다. 아워홈의 대표 제품인 구씨반가 갈치김치도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606% 증가했다.
아워홈은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아워홈몰에서 신제품 출시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갈치김치와 갈치석박지 등을 함께 구성한 설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구씨반가 김치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 새롭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김치를 선보이게 됐다"며 "특색 있는 김치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김치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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