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조선 시대 유물 재해석한 상품 7종 선봬

스타벅스, 조선 시대 유물 재해석한 상품 7종 선봬

뷰어스 2025-01-10 09:02:01 신고

3줄요약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 커피 업계 최초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MU:DS’와 함께 조선 시대 유물에서 영감을 얻은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조선, 커피를 만나다’를 주제로 조선 시대 선비가 매화꽃이 가득한 정원을 바라보며 차를 즐기는 모습에 기반해 조선 시대와 커피의 만남을 다양한 상품을 통해 표현했다.

먼저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인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작품을 재구성한 상품 4종을 오는 13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출시한다. ‘이한철-매화에 둘러써인 서옥 머그 355ml’,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모카텀블러 444ml’,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테이블 매트(2P)’,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패브릭 포스터’로 구성했다.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이자 조선 시대 대표 유물인 백자를 재해석한 협업 상품도 1월13일 0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1월20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백자 양각 매화 에스프레소 잔 세트(2P)’, ‘백자 양각 매화문 세라믹 케틀(티팟)’, ‘백자 꽃 모양 디저트 플레이트’ 등 3종이 출시된다.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된 ‘패브릭 포스터’와 ‘디저트 플레이트’를 제외한 5종은 1월20일부터 인천공항 5개점, 장충라운지R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협업을 기념해 협업 상품 7종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과 협업 상품에 대한 소개 및 무지 페이지 40장으로 구성된 리플렛 노트를 구매 품목당 1개씩 증정한다. 리플렛 노트 표지는 스타벅스에서 사용된 우유팩을 업사이클링해 제작됐으며 매장에서 수거된 우유팩을 포함해 약 30%가 우유팩 재생원료로 만들어져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1월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협업 상품 구매 시 네이버 신상위크 혜택으로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1매를 증정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5%를 추가 적립해준다.

안수빈 스타벅스 이커머스사업팀장은 “조선 시대에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라는 상상으로 탄생한 이번 협업 상품을 통해 우리 유물의 아름다움과 멋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미가 담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