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이상’ 이륙 안 한 기장, 티웨이항공은 손해 봤다며 징계
경력 12년차 A기장은 이륙 준비 중 브레이크 이상을 발견
회사 규정에 따라서 정비팀에 브레이크 교환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함
별다른 조치가 없자 A기장은 운항 할 수 없다고 결정
이후 티웨이항공은 한국에서 부품을 공수해와서 베트남 현지에서 교체함
티웨이측은 대체 항공기를 투입하느라 비행시간이 15시간이나 지연됐다며 인사위원회를 열고 비행안전이 충분히 확보됐다는 설명을 했지만 운행거부한 A기장을 정직 5개월 처분함
대한민국조종사노동조합연맹은 A기장이 연맹 소속 티웨이항공조종사노동조합 위원장을 맡고 있음을 들어 징계가 부당노동행위라고 주장
블라인드쪽에서 이걸로 싸움났었음
제작사 매뉴얼 0mm까지 사용 가능->회사 정비 매뉴얼 1cm가 되면 교체->기장 1cm미만 인걸 확인하고 교체 요구->정비사 매뉴얼 보여주면서 깜란공항에선 교체작업 불가하니 인천공항 가서 교체->기장이 거부하여 결항
참고로 1회 이착륙시 브레이크 마모는 1mm미만이라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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