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CES 2025에서 엔비디아와 공동 개발한 AI 기술 CPC(Co-Playable Character)를 공개하며 게임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CPC는 엔비디아 ACE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 특화 온디바이스 소형 언어 모델로, 기존 NPC와 달리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대화하고 협력하며, 상황을 유연하게 파악해 대응하는 차세대 캐릭터다. 크래프톤 딥러닝본부 이강욱 본부장은 CPC가 "게임 이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며 PUBG IP 프랜차이즈와 인조이 등 다양한 게임에 이를 적용해 경험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CPC 기술이 적용된 PUBG Ally와 Smart Zoi 시연 영상도 공개했다. PUBG Ally는 이용자와 대화를 나누며 전략을 세우고 플레이 스타일을 조정하는 고도화된 캐릭터로, Smart Zoi는 성격과 감정을 갖춘 CPC로 이용자와 몰입감 높은 상호작용을 선보였다. 현장에는 CPC가 적용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대도 운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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