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조성제 기자 =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채널의 온라인 플랫폼 '에딧샵(A-dit SHOP)'이 론칭 1주년을 앞두고 월 매출이 론칭 시점 대비 165% 이상 성장했다고 9일 밝혔다.
에딧샵은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채널의 공식 판매원인 에디터(A-ditor)가 운영하는 온라인 뷰티 편집숍으로 지난해 2월 론칭했다.
에디터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헤라·홀리추얼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 중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본인의 에딧샵에서 판매할 수 있다.
에딧샵 론칭 후 약 1년간 에디터 수는 54% 증가해 현재 5만70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에딧샵 월 매출은 지난달 말 기준 165% 이상 성장했다.
기존 뉴커머스 방문판매원인 아모레 카운셀러 2만 명에 더해 3만7000명의 에디터가 신규 유입됐으며 이 중에서도 순수 온라인으로 유입된 인원은 1만 명에 달한다.
이 중 72%는 20~49세이며 론칭 후 누적 판매 100억을 달성했다.
론칭 당시 200개 수준이었던 상품 수는 현재 27개 브랜드, 총 700개의 상품으로 증가했다.
또 라네즈의 스테디셀러 '립 슬리핑 마스크' 외에도 한율·오설록·에스쁘아 등 다양한 브랜드가 올해 안에 점차적으로 입점 계획이다.
상반기 안으로는 에딧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뷰티 디바이스 신제품도 공개한다.
론칭 1주년을 맞아 플랫폼 기능도 한층 업데이트됐다. 에디터가 직접 에딧샵을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강화했다.
올해부터는 앱 다운로드 없이 에디터의 링크만으로 에딧샵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홍재욱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디비전 상무는 “에딧샵은 아모레퍼시픽의 60년 넘는 방문판매 노하우를 담아, 개인 셀러가 직접 MD가 되어 나만의 쇼핑몰을 운영하고 소득을 창출할 수 있게 만든 플랫폼”이라며 “고객과 에디터를 위해 에딧샵만의 브랜드, 상품을 강화하고 편의성 역시 증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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