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에딧샵, 론칭 1년 만에 매출 165% 성장

아모레퍼시픽 에딧샵, 론칭 1년 만에 매출 165% 성장

잡포스트 2025-01-09 16:46:38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잡포스트] 조성제 기자 =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채널의 온라인 플랫폼 '에딧샵(A-dit SHOP)'이 론칭 1주년을 앞두고 월 매출이 론칭 시점 대비 165% 이상 성장했다고 9일 밝혔다.

에딧샵은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채널의 공식 판매원인 에디터(A-ditor)가 운영하는 온라인 뷰티 편집숍으로 지난해 2월 론칭했다.

에디터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헤라·홀리추얼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 중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본인의 에딧샵에서 판매할 수 있다.

에딧샵 론칭 후 약 1년간 에디터 수는 54% 증가해 현재 5만70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에딧샵 월 매출은 지난달 말 기준 165% 이상 성장했다.

기존 뉴커머스 방문판매원인 아모레 카운셀러 2만 명에 더해 3만7000명의 에디터가 신규 유입됐으며 이 중에서도 순수 온라인으로 유입된 인원은 1만 명에 달한다.

이 중 72%는 20~49세이며 론칭 후 누적 판매 100억을 달성했다.

론칭 당시 200개 수준이었던 상품 수는 현재 27개 브랜드, 총 700개의 상품으로 증가했다.

또 라네즈의 스테디셀러 '립 슬리핑 마스크' 외에도 한율·오설록·에스쁘아 등 다양한 브랜드가 올해 안에 점차적으로 입점 계획이다.

상반기 안으로는 에딧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뷰티 디바이스 신제품도 공개한다. 

론칭 1주년을 맞아 플랫폼 기능도 한층 업데이트됐다. 에디터가 직접 에딧샵을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강화했다.

올해부터는 앱 다운로드 없이 에디터의 링크만으로 에딧샵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홍재욱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디비전 상무는 “에딧샵은 아모레퍼시픽의 60년 넘는 방문판매 노하우를 담아, 개인 셀러가 직접 MD가 되어 나만의 쇼핑몰을 운영하고 소득을 창출할 수 있게 만든 플랫폼”이라며 “고객과 에디터를 위해 에딧샵만의 브랜드, 상품을 강화하고 편의성 역시 증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잡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