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월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신메뉴 '한입 초코 츄러스'가 포함된 2025년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되는 해피 스낵 라인업은 신메뉴 '한입 초코 츄러스'를 비롯한 6종의 단품 메뉴와 드립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콤보 메뉴 2종이 추가됐다. 기존에 없던 커피와 잘 어울리는 콤보 메뉴를 추가해 '해피 스낵'을 더욱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단품 메뉴는 △한입 초코 츄러스 3조각 △드립 커피(M) △드립 커피(L) △슈림프 스낵랩 △바닐라 쉐이크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로 구성됐다. 콤보 메뉴로는 △한입 초코 츄러스 3조각·드립 커피(L) △슈림프 스낵랩·드립 커피(L)가 추가돼 메뉴의 다양성을 더했다.
이번 라인업을 통해 새롭게 출시되는 '한입 초코 츄러스'는 진한 초코 필링이 들어간 한입에 즐길 수 있는 츄러스다. 겉면에는 시나몬 슈가를 뿌려 보다 달콤한 츄러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초코 츄러스를 드립 커피와 함께 콤보로 구매할 경우 디저트와 커피의 완벽한 조합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쫄깃한 또띠아와 탱글한 식감의 새우 패티, 화이트 마요 소스, 스윗 칠리 소스가 어우러진 '슈림프 스낵랩' 역시 매 출시 때마다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는 간식 메뉴다. 이번 라인업을 통해 재출시 되는 슈림프 스낵랩은 특유의 매력으로 기존 마니아들의 입맛을 다시 한번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맥도날드의 2025년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은 오늘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의 경우 버거 판매 시간인 오전 10시30분부터 다음날 오전 4시까지 주문 가능하다.
'해피 스낵'은 버거, 사이드 메뉴, 디저트, 음료 등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 메뉴들을 하루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2021년 첫 도입 이후 매 시즌마다 새로운 구성으로 해피 스낵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가성비 선택지를 제공해오고 있다.
ⓒ 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10일과 14일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소개하는 2025년 첫 신 메뉴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권성준 셰프는 지난해 주목받은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최종 우승자로, 이탈리아 현지 특색을 담은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정통 이탈리안 셰프다.
롯데리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를 통해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함께한 티저 영상을 각각 공개한다. 오는 16일 협업 메뉴 정식 출시와 함께 본편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리아는 지난해 한국 식재료를 활용해 버거를 요리로 재해석한 한정 메뉴 '불고기포텐버거·통새우크런KIM버거' 출시에 이어 롯데리아의 독창적 메뉴 개발관과 권성준 셰프의 도전적 요리 스타일을 접목해 이번 협업 및 공동 메뉴 개발을 진행했다.
권성준 셰프는 이번 협업에 대해 "롯데리아의 틀에 국한되지 않은 다채로운 메뉴들과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저의 요리 스타일이 부합해 이번 협업을 결정했다"며 "수 차례 회의 및 테스트를 거쳐 완성한 저만의 스페셜 레시피를 담아낸 메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버거킹
버거킹이 결이 다른 두 비프의 풍성한 매력을 선사하는 '풀드비프 와퍼'에 네 가지 치즈를 조합, 풍미를 한 층 더 끌어올려 깊이를 더한 '콰트로치즈 풀드비프 와퍼'를 출시한다.
버거킹이 지난해 12월 선보인 '풀드비프 와퍼'는 직화로 구워 강한 불맛과 육즙이 살아있는 비프 패티와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풀드비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결이 다른 두 비프가 만들어내는 꽉찬 식감에 크리미하고 진한 감칠맛의 리치브라운 소스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까지 더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버거킹은 '풀드비프 와퍼'에 '콰트로치즈'를 추가해 라인업을 확장한다. '콰트로치즈'는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총 4가지 종류의 치즈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풍부하고 진한 맛을 선사해 버거킹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필승 조합 레시피다.
이번 메뉴는 직화로 구워 불맛을 제대로 살린 패티와 결대로 찢어진 풀드비프의 풍성함은 물론, 두 가지 비프 사이사이 콰트로치즈가 녹진하게 녹아들어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하며 한층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버거킹은 '풀드비프 와퍼'에 이어 이번에도 광고 모델로 가수 박준형과 브라이언을 선정했다. 토크와 푸드를 페어링한 소셜 콘텐츠에서 매 회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두 사람은 이번 광고 영상에서도 '교포 케미'를 발휘하며 두 가지 비프의 풍성한 육즙과 콰트로치즈의 깊은 풍미를 위트 있게 보여준다.
'콰트로치즈 풀드비프 와퍼'는 1월9일부터 3월12일까지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KFC
KFC가 치킨 1조각을 종류 상관없이 1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치킨 1900원' 프로모션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해 한국 진출 4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행사로 높은 소비자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KFC는 새해를 맞아 그동안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선호도가 높았던 해당 프로모션을 다시 마련했다.
행사 대상 제품은 KFC의 대표 치킨 메뉴 △핫크리스피치킨 △오리지널치킨 △핫크리스피통다리 △갓양념치킨 △갓양념통다리 총 5종이다. 치킨 메뉴에 1000원을 추가 지불하면 콜라가 함께 제공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KFC 매장과 자사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단, 치킨나이트와 치킨올데이(1월11일) 기간에는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 특별한 세트 메뉴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인 '겨울방학 특가' 프로모션을 오는 10일부터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겨울방학 특가' 프로모션은 겨울 방학 친구, 가족부터 1인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네 가지 세트 메뉴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일부터 시작해 31일까지 도미노피자의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을 통해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이번 '겨울방학 특가'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세트는 도미노피자 35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더블 임팩트' 세트로 다섯가지 메뉴 중 두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피자 4종(△베스트 콰트로 △블랙타이거슈림프 △와일드와일드웨스트 △K-쌈장 채끝 스테이크) 중 한 개 제품과 치즈피자(M)를 배달 주문 시 3만9900원에 맛볼 수 있는 '다이닝 파티팩'은 많은 사람들과 함께 모여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1~2인 가구를 위한 세트 2종도 함께 선보였다.
먼저 해피 데일리 싱글 피자 4종(△포테이토 △소시지 맥스 △클래식 리코타 △맥콘베이컨) 중 한 개 제품과 제로 코카-콜라 500㎖ 포장 주문 시 7900원이라는 높은 가성비로 즐길 수 있는 '나 혼자 해피 콤보'와 △클래식 피자 2종(M)(포테이토, 리얼 불고기) △프리미엄 피자 3종(M)(베스트 콰트로, 블랙타이거슈림프, K-쌈장 채끝 스테이크) 중 한 개에 카망베르 치즈 무스 핫 윙 1개 추가 시 최대 2만9900원에 든든하게 맛볼 수 있는 '나 혼자 쏜다 콤보'도 선보였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1990년 한국에 처음 진출해 올해로 35주년을 맞이해 꾸준히 사랑받는 클래식 피자에 2003년 첫 출시 후 선풍적 인기를 끌던 도미노피자만의 더블 크러스트 도우를 적용한 '1990 도미노 베스트 5종'을 최근 출시하기도 했다.
ⓒ 메가MGC커피
메가MGC커피가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한 끼를 채울수 있는 간편식 베이커리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작은 차이로 새로운 맛을 즐기는 '토핑 경제' 추세에 맞춰 트렌디한 간편식 메뉴를 강화하기 위해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메가MGC커피는 익숙하고 가성비 좋은 신메뉴 출시를 통해 커피, 음료와의 페어링을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와앙메리칸 뽀득 핫도그'는 기존 핫도그 대비 소시지의 맛과 다양한 토핑으로 차별화했고, 부드러운 빵 속에 뽀득뽀득 통통한 훈연향 소시지를 넣어 미국 본토의 맛을 재현했다.
버터버터 시리즈의 인기를 이을 네 번째 메뉴인 '버터버터 팥슈크림 페스츄리'는 버터의 풍미가 가득해 바삭한 페스츄리 사이에 팥앙금과 슈크림을 가득 넣어 두 가지 맛을 반반씩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겨울철 길거리 간식인 팥붕·슈붕을 연상케하며 강추위가 예고된 날씨에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햄앤치즈샌드위치'는 햄과 치즈라는 간단한 조합의 간편 간식으로 누구에게나 사랑 받을 만한 익숙한 맛이다.
또한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베이커리를 많은 고객들에게 경험케 하기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자사앱 회원을 대상으로 베이커리 3종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쿠폰 할인으로 발생되는 금액은 본사가 전액 부담한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097950)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협업한 햇반컵반 오징어 게임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오징어 게임 스페셜 에디션으로 '김치철철 소시지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 오징어 게임 시즌2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며, 김치소스가 철철 흘러넘치는 모습을 연상시키는 제품명으로 재미를 더했다.
또한 햇반컵반 △강된장보리비빔밥 △김치날치알밥 △미역국밥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황태국밥 총 6종과 CJ 부먹밥 △짬뽕밥 △사골곰탕밥 △미역국밥 3종 제품 패키지에 오징어 게임 주요 캐릭터를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햇반컵반 오징어 게임 스페셜 에디션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성수에 위치한 GS25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운영하는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에서는 햇반컵반 제품 등을 활용해 오징어 게임 참가자처럼 다양한 게임을 수행하고 상품을 받아갈 수 있다.
우리동네GS 앱에서는 오는 26일까지 햇반컵반 오징어 게임 스페셜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미션 수행 후 응모를 한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경품 △1등 456만원(1명) △2등 순금 명함(10명) △3등 오징어 게임 캐릭터 키링(30명) 등을 증정한다.
김치철철 소시지 도시락과 CJ 부먹밥은 GS25·GS THE FRESH와 CJ더마켓에서 판매된다. 햇반컵반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GS25·GS THE FRESH를 비롯한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SPC삼립
삼립(005610)은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0.9g(호빵 1개 기준)으로 일반 제품 대비 90% 이상 줄인 '저당 단팥호빵'을 출시했다. 단팥의 깊고 진한 달콤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당분을 확 줄여 부담 없이 호빵을 즐길 수 있다.
저당 단팥호빵은 '발효미(米)종 알파'와 탕종 공법(뜨거운 물을 사용한 반죽 방법)으로 쫄깃한 식감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발효미(米)종 알파'는 특허 토종 유산균과 쌀 추출 성분을 혼합하고, 알파쌀가루(급속 건조한 쌀가루)를 더한 삼립의 발효종이다.
삼립이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 저당 제품에 대한 선호가 전 연령 고르게 분포된 가운데 2030세대 선호도가 특히 높았다. 삼립은 젊은 세대를 겨냥한 저당 라인업 확대를 추가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1971년 출시된 삼립호빵은 2023년 기준 누적 판매량 66억개를 돌파한 대표 국민 간식이다. 삼립호빵은 현재 미국∙캐나다∙호주 등 해외 2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단팥호빵은 지난해 6월 벨기에에서 개최된 '2024 국제식음료품평회(ITI)' 레디밀(즉석식품) 카테고리에서 국내 제품 중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3스타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