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30일(월)부터 2025년 1월 24일까지 공주신월초등학교 특별실 등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 프로그램은 창의력, 자기주도 학습, 그리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겨울방학을 더욱 알차고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에는 그동안 수익자 부담으로 운영되었던 영어, 첼로, 주산 암산, 로봇 누리, 컴퓨터 등 14개 강좌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더욱 풍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이 같은 프로그램은 학습뿐만 아니라 예술, 체육, 과학,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학생들의 취미와 관심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수업은 방과후 강사와 전문가들에 의해 진행되며,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창의성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엔트리 AI 코딩과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캐릭터 달력과 포토카드 굿즈를 만들고, 쉽고 재미있는 예제를 통해 펑크랜드 스튜디오 플랫폼에서 자신만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블록 코딩 방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윤복자 교장은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흥미롭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한층 성장한 모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