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2024 메뉴 트렌드 발표… '매운맛' 강세

bhc, 2024 메뉴 트렌드 발표… '매운맛' 강세

비즈니스플러스 2025-01-09 10:23:39 신고

3줄요약
사진= bhc
사진= bhc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가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인기 메뉴를 9일 발표했다.

bhc는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뿌링클'이 전체 메뉴 중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후라이드치킨', △'핫후라이드치킨', △'맛초킹', △'양념치킨'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이외에도, 치킨 및 사이드 메뉴 전반에서 '매운맛'이 두각을 나타냈다.

◇뿌링클', 무려 10년간 1위 … 10주년 이벤트로 판매량 30% 상승

bhc의 대표 메뉴 '뿌링클'은 출시 이후 10년 동안 변함없이 1위를 유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뿌링클 한마리 등의 메뉴가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0월, 뿌링클 10주년을 기념해 자사 앱에서 진행된 '10년 전 가격 그대로' 이벤트 또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는데, 이벤트 기간 동안 평소 대비 30%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며 강력한 인기를 입증했다.

◇매운맛이 대세로! '핫후라이드' 급부상

2024년은 bhc의 매운맛 메뉴들이 두각을 나타낸 해였다. 대표 매운맛 메뉴 '핫후라이드'는 하반기 급성장을 기록하며 지난해 메뉴 판매 5위에서 3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외에도 '맛초킹'과 '핫골드킹'이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보이며 매운맛 강세를 이어갔다. 

bhc는 매운맛 트렌드를 반영해 상반기 신개념 양념치킨 '쏘마치'를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하반기에는 맛있게 매운 맛 '내슈빌 퐈이어킹'을 선보이며 매운맛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매운맛, 사이드 메뉴까지 강세! '분모자 로제 떡볶이'와 '빨간소떡' 등 큰 인기

매운맛 열풍은 사이드 메뉴에서도 두드러졌다. '분모자 로제 떡볶이'와 '떡볶이' 등은 치킨과 조화로운 맛의 조합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빨간소떡'은 '뿌링소떡'보다 15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인기 사이드 메뉴로 주목받았다.

bhc 관계자는 "2024년은 '뿌링클'의 꾸준한 인기와 매운맛 메뉴들의 성장세가 bhc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인 한 해였다"며 "고객 취향을 반영한 혁신적인 메뉴 개발과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