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영수)는 지난 5일, 6일 이틀간 ‘2025 진접읍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2기 진접읍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기념하며, 주민자치위원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와 실질적인 추진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과 고문을 비롯해 손오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 업무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워크숍 첫째 날에는 강원도 속초시 체스터톤스호텔 세미나실에서 ‘함께 만드는 가치, 주민자치’를 주제로 한 전문가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진접읍 주민자치회에 대해 설명하는 강의와 자치위원 간의 화합을 위한 레크리에이션이 이루어졌다.
둘째 날에는 분과별 토론과 사업 소개가 이루어졌으며, 강원도 속초시 낙산사에서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수 진접읍 주민자치회장은 “새롭게 구성된 제2기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항상 주민과 소통하고 발로 뛰는 진접읍 주민자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손오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이 주민자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주민자치위원들이 협력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