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삼성증권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만능 절세 계좌'라고 불리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의 광고 캠페인이 6주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이번 ISA 캠페인이 고객의 메시지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기획 초기 단계부터 고객들이 삼성증권 ISA에 바라는 서비스를 조사했고 이를 실제 서비스로 구현했다.
이를 기반으로 제작한 삼성증권 ISA 광고 콘텐츠는 '빅모델'이 아닌 삼성증권 ISA계좌를 보유한 실제 고객들이 출연해 고객의 메시지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총 6편으로 제작된 광고 중 절세계산기와 ISA상담소가 가장 조회수가 높았다.
특히 광고 후 12월 삼성증권의 중개형ISA 신규 계좌 개설이 광고 집행 전 보다 20% 가량 증가했다.
고객들의 ISA 투자금액도 대거 늘어나 지난해 12월 말 기준 삼성증권의 중개형ISA 고객 수와 잔고는 116만명, 잔고는 3조5000억원을 넘어서며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과 잔고를 기록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광고의 메시지가 잠재고객들에게 잘 전달이 된 것 같다"며 "관련 서비스 고도화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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