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틱톡(TikTok)에서 브랜드 누적 조회수 24억 뷰를 돌파하며 K뷰티의 글로벌 대세감을 증명했다.
틱톡은 북미를 중심으로 MZ세대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숏폼 플랫폼으로, 아누아는 2022년 미국 시장 진출 이후 틱톡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북미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왔다. 그 결과, 브랜드 관련 콘텐츠가 12만5000개 이상 발행됐으며, 누적 조회수 24억 뷰라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아누아의 대표 제품인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 오일’은 ‘#anuacleansingoil’ 해시태그를 통해 3억3800만 뷰를 넘어서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는 아누아가 미국 시장에 진출한 지 약 3년 만에 이룬 성과로,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틱톡 이커머스 채널인 틱톡숍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7월 단일 브랜드 매출액 기준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현재는 K뷰티 브랜드 중 매출액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틱톡숍 베스트셀러인 ‘얼티밋 스킨케어 루틴 세트’는 지난 3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약 13만3000개를 기록했다.
아누아는 설날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루나 뉴 이어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더블 클렌징 세트를 25% 할인 판매하며, 신제품 아젤라익 세럼과 PDRN 세럼을 비롯한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한편 2019년 론칭 이후 매년 2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힌 스킨케어 브랜드로,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뛰어난 현지화 전략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어성초 토너, 클렌징 오일, TXA 세럼 등 지속적으로 히어로 제품을 선보이며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김미경기자 kimmk@heraldpost.co.kr
Copyright ⓒ 저스트 이코노믹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