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누적 조회수 24억 뷰 돌파, K뷰티 대세 입증

틱톡 누적 조회수 24억 뷰 돌파, K뷰티 대세 입증

저스트 이코노믹스 2025-01-08 15:33:00 신고

3줄요약
아누아는 지난해 7월 틱톡숍에서 단일 브랜드 매출액 기준 1위를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아누아는 지난해 7월 틱톡숍에서 단일 브랜드 매출액 기준 1위를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틱톡(TikTok)에서 브랜드 누적 조회수 24억 뷰를 돌파하며 K뷰티의 글로벌 대세감을 증명했다.

틱톡은 북미를 중심으로 MZ세대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숏폼 플랫폼으로, 아누아는 2022년 미국 시장 진출 이후 틱톡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북미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왔다. 그 결과, 브랜드 관련 콘텐츠가 12만5000개 이상 발행됐으며, 누적 조회수 24억 뷰라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아누아의 대표 제품인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 오일’은 ‘#anuacleansingoil’ 해시태그를 통해 3억3800만 뷰를 넘어서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는 아누아가 미국 시장에 진출한 지 약 3년 만에 이룬 성과로,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틱톡 이커머스 채널인 틱톡숍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7월 단일 브랜드 매출액 기준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현재는 K뷰티 브랜드 중 매출액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틱톡숍 베스트셀러인 ‘얼티밋 스킨케어 루틴 세트’는 지난 3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약 13만3000개를 기록했다. 

아누아는 설날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루나 뉴 이어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더블 클렌징 세트를 25% 할인 판매하며, 신제품 아젤라익 세럼과 PDRN 세럼을 비롯한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한편 2019년 론칭 이후 매년 2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힌 스킨케어 브랜드로,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뛰어난 현지화 전략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어성초 토너, 클렌징 오일, TXA 세럼 등 지속적으로 히어로 제품을 선보이며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김미경기자 kimmk@heraldpost.co.kr

Copyright ⓒ 저스트 이코노믹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