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세븐일레븐이 '저속노화' 건강 열풍을 이끌고 있는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와 함께 '편의점 간편식 국민 건강 증진 프로젝트'에 나섰다.
도시락으로 대표되는 편의점 간편식은 △고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 △시간과 공간의 편의성, △대중성 높은 메뉴 구성과 품질을 앞세워 어엿한 현대인의 반상(飯床)이 됐다. 이를 방증하듯 지난해 세븐일레븐 도시락 매출은 전년대비 20% 증가하는 등 매년 두자릿 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세대불문하고 식단과 운동을 통한 건강 관리가 일상생활과 소비시장 전반에 걸쳐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 먹거리 제공'을 상품 개발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우고 있으며, 이번에 '건강한 한끼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을 공동의 목표로 정희원 교수와 손잡고 저속노화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이 '저속노화' 건강 열풍을 이끌고 있는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와 함께 '편의점 간편식 국민 건강 증진 프로젝트'에 나섰다. © 세븐일레븐
저속노화란 가속노화의 반대 개념으로 노화가 느리게 진행되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정희원 교수는 국내 대표 저속노화 생활 전도사로서 유튜브 채널 '정희원의 저속노화' 운영(구독자 23.4만), 저속노화 식사법 도서 발간 등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정희원 교수와 함께 선보인 저속노화 간편식은 총 5종으로 저속노화를 위한 식단 구성에 충실했다. 영양성분이 풍부한 렌틸콩, 귀리, 현미 등 대사질환과 성인병 예방에 좋은 잡곡을 활용했고, 여기에 닭가슴살과 각종 야채를 주 재료로 사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다.
세븐일레븐의 저속노화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해 9월 처음 개발에 나서 콘셉트 구상부터 상품화 단계까지 4개월의 시간을 거쳐 탄생했다. 세븐일레븐은 정희원 교수의 컨설팅 아래 30회 가량의 샘플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나트륨 기준, 잡곡 함량 등에 대한 기준도 마련했다. 특히 나트륨 함량의 경우 일반 상품 대비 최대 50%까지 줄였다.
대표 상품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도시락'이다. '닭가슴살 스테이크 도시락'은 렌틸콩 현미밥과 닭가슴살 스테이크, 두부튀김, 그리고 샐러드 등 저속노화 대표 식단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더커진 닭가슴살 잡곡밥 삼각김밥'은 렌틸콩, 현미, 백미를 함께 섞은 밥에 참깨소스를 바른 닭가슴살을 토핑했고, '홀그레인 머스타드 닭가슴살 김밥'은 흑미, 현미, 백미를 함께 섞은 밥에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로 맛을 낸 닭가슴살 양배추샐러드를 메인으로 당근, 우엉, 로메인 등을 담았다.
아침 간편 식사로 인기가 높은 샌드위치도 출시한다. '닭가슴살 잡곡 샌드위치'는 밀, 귀리, 보리그릿츠, 호밀 등을 섞어 만든 잡곡식빵을 사용했고, 닭가슴살 샐러드를 풍성히 토핑했다. 샐러드족 맞춤 식단인 '렌틸콩 유부초밥&에그 샐러드'는 양상추, 로메인, 적채, 블랙 올리브로 구성한 야채믹스와 함께 삶은 달걀 반 개를 담았으며, 렌틸콩을 활용한 유부초밥(3피스)을 더해 풍성한 식단을 구현했다.
홈플러스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또 한 번의 파격 할인행진을 이어간다. 이번에는 주말 단 3일간 강력한 할인 혜택을 선사하는 'AI 물가안정 주말특가'와 청정 제주의 겨울 대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제주물산전'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홈플러스가 27년간 쌓아온 구매 빅데이터에 기반한 홈플러스 AI를 활용해 고객에게 지금 구매하기 딱 좋은 상품을 골라 알아서 아껴주는 'AI 물가안정 프로젝트'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엄선했다. 8대 카드 결제 시 '딸기(전품목)'는 각 5000원 할인, ‘12Brix 맛난이 사과(1.5kg, 봉)'는 3000원 할인해 9990원에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산지 그대로 대파(국내산)'는 2000원 저렴하게 판매하며 '농협안심한우(전품목)'는 최대 50% 할인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 캐나다산)'은 40% 혜택, '호박/꿀 고구마(1.5kg, 2kg)'는 반값으로 내놓는다. '특란(30구, 1인 2판 한정, 온라인&서귀포점 제외, 조기품절 가능)'은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농할 쿠폰 적용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해 판다. 이 밖에도 '농심 스낵(6종, 교차구매 가능)'은 5개 5000원, ‘봉지라면 멀티팩(7종, 교차구매 가능)'은 3개 9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가 수십년간 축적한 수억 건의 고객 구매 빅데이터에 머신러닝 기법을 적용해 시기별 장바구니 특성, 가격민감도 등 다양한 구매패턴을 분석하고, 해당 시기에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을 선정해 업계 최적가에 제안하는 'AI 가격혁명'에서는 '무항생제 온가족 닭볶음탕용(1.2kg, 서귀포점 제외)'과 '여덟단계 선별 볶음용 멸치(250g)', 바나나(필리핀산)' '팽이버섯(4입)' 등을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10일부터 12일까지 단 3일간 파격 할인 혜택을 선사하는 'AI 물가안정 주말특가'에서는 8대 카드 결제 시 '새벽딸기(500g, 국내산)'를 5000원 할인해 판매하고,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호주청정우 척아이롤(100g)'과 '덴마크산 돼지고기 냉삼겹(1kg)'은 50% 혜택을 적용해 판다.
'해동새우 전 품목'은 멤버십 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가에 맛볼 수 있다. 9일부터 12일까지는 '한돈 브랜드 삼겹살/목심(100g, 서귀포점 제외)'을 8대 카드 결제 시 40% 할인, '햄/소시지 10여종(동일가격&브랜드 교차구매 가능, 행사상품에 한함, 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을 1+1에 구매 가능하다.
청정 제주에서 올라온 겨울 제철 먹거리를 8대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하는 '제주물산전'도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열린다.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1월10일 '2025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UNIQLO and JW ANDERSON)' 컬렉션을 출시한다. 프레피 스타일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이번 컬렉션은 소재와 실용성에 집중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과 강렬한 색감의 조합으로 클래식한 아이템을 재해석했다.
클래식한 화이트, 블루,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제공되는 여성용 옥스포드 셔츠를 비롯해, 선명한 핑크와 옐로우 색상의 러거 폴로 셔츠는 짧은 기장과 박시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프레피 룩의 대표적 아이템인 감탄 블레이저는 가볍고 신축성이 좋으며 드라이 기능을 갖춘 고기능성 소재로 만들어졌다. 다채로운 컬러로 제작된 가방, 양말, 실크 타이와 같은 액세서리도 주목할 만하다.
적당히 여유 있는 핏의 남성용 드라이 피케 폴로 셔츠는 4가지 타입, 총 13가지 컬러로 선보이며 드라이 기능과 피케 소재를 결합해 SS 시즌 내내 착용하기 좋다. 남성용 치노 쇼트 팬츠는 가벼우면서도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입었을 때 쾌적하며 편안하다. JW 앤더슨 로고 장식이 특징인 여성용 스트레이트 진은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져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2025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은 1월10일부터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클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신학기를 맞아 트렌디한 1020 학생들을 위한 '라이크 에어 매티스 백팩'을 출시했다.
신제품 '라이크 에어 매티스 백팩'은 디스커버리의 베스트 아이템 '라이크 에어 시프트 백팩'이 33L 대용량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930G의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수납력이 특징이다.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신학기를 맞아 트렌디한 1020 학생들을 위한 '라이크 에어 매티스 백팩'을 출시했다. © F&F
다양한 소지품을 구분해 수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거나이저를 내·외부에 적용해 태블릿 PC부터 17인치 노트북까지 담아낼 수 있다. 백팩 전면에는 메쉬 포켓이 있어 히든 수납이 가능하며 사이드 메쉬 포켓에는 텀블러 등을 세워둘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탈부착이 가능한 체스트 벨트와 카드 수납 포켓이 설계된 멜빵을 사용해 실용성을 강조했으며, 무선 이어폰과 같은 작은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실리콘 파우치가 함께 제공돼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고밀도 나일론 원사로 제작돼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생활방수 기능으로 비가 와도 내부에 스며들지 않도록 보호해주며 빠르게 땀과 열을 배출해주는 AIR-100 몰드를 등판에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코웨이가 클래식한 원단 디자인과 넓은 헤드보드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비렉스(BEREX) 그레이스 프레임'을 출시했다.
코웨이 비렉스 그레이스 프레임은 헤링본, 글렌체크 등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클래식한 세련미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색상은 총 3가지로 △헤링본 그레이 △헤링본 블랙 △글렌체크 그레이로 구성돼 침실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헤드 쿠션은 고밀도 폼과 패딩으로 이루어져 침대에 기대어 앉아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생활 발수 기능 및 오염 방지 효과를 더해 관리가 간편하다.
비렉스 그레이스 프레임은 헤드보드가 좌우로 넓고 여유로워 공간감과 함께 격조 있는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헤드보드는 나무 무늬 필름이 아닌 고무나무 원목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신제품 그레이스 프레임은 매트리스가 프레임 내부로 들어가는 매립형 구조로 흔들림 없는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두께감 있는 하부 프레임이 매트리스를 견고하게 잡아주고, 모서리는 둥글게 쿠션으로 처리해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 비렉스 그레이스 프레임은 퀸, 킹, 라지킹 등 3가지 사이즈로 선보인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웨이 홈페이지, 코웨이닷컴 앱 또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국 코웨이 직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의 '엘르 파리스'가 화장품 라인을 론칭하며 뷰티 PB 사업을 강화했다.
CPLB는 '엘르 파리스'의 스킨케어 라인 4개를 론칭, 앰플과 크림 등 18개 상품을 선보인다.
출시 상품은 △PDRN 콜라겐 라인 5종(앰플미스트∙앰플∙크림∙스피큘세럼∙랩핑마스크) △오떼르말 그린베일리 라인 5종(클렌징폼∙젤∙밤∙오일∙워터) △프로바이오티크 세라마이드 라인 4종(에센스∙마스크팩∙앰플∙크림) △부스팅 토너 컬렉션 4종(수분∙진정∙맑음∙보습) 등 총 18종이다. 가격대는 4900원~1만 1900원대로 쿠팡 고객들은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저분자 콜라겐, 온천수 등 프랑스산 원료를 한국 제조 기술로 배합해 가성비 높은 신상품을 개발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PDRN 콜라겐 라인'의 경우 장미에서 추출한 저분자 식물성 PDRN 성분을 활용해 피부 관리 효과를 자랑한다.
CPLB는 '엘르 파리스'의 스킨케어 라인 4개를 론칭, 앰플과 크림 등 18개 상품을 선보인다. © 쿠팡
CPLB는 뷰티 PB 상품 출시를 위해 탁월한 자체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중소 제조사 발굴에 힘써왔다. 엄격한 공개 입찰을 통해 ㈜피에프네이처, 다비드화장품 등 중소기업들이 대형 제조사들을 제치고 쿠팡의 협업사로 최종 선정됐다.
CPLB는 지난해 7월부터 중소 제조사들과 함께 △프랑스에서 공수한 고가의 원료 사용 △대형 브랜드 프리미엄 라인과도 견줄 만한 제형 개발 등 원칙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공동개발 했다. 앞으로도 제조사는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CPLB는 마케팅, 유통, 고객 응대 등 제조 외 모든 과정을 도맡아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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