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이슬 기자】 삼성증권이 지난해 11월 ‘만능 절세 계좌’라고 불리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 지 6주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광고 캠페인이 인기를 끌면서 삼성증권 ISA 신규 고객과 잔고도 급증했다.
삼성증권의 이번 ISA 캠페인은 철저히 고객의 메시지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기획 초기 단계부터 고객들이 삼성증권 ISA에 바라는 서비스를 조사했고 이를 실제 서비스로 구현했다.
고객이 ISA 계좌를 이용할 때 가장 갈증을 느끼는 종목 추천 서비스 ‘고수Pick’, ISA 계좌 이용 시 절세되는 금액을 보여주는 ‘절세 계산기’, 전문 프라이빗뱅커(PB)와 빠른 상담을 할 수 있는 ‘ISA 상담소’ 서비스 등이다.
이를 기반으로 제작한 삼성증권 ISA 광고 콘텐츠는 삼성증권 ISA 계좌를 보유한 실제 고객들이 출연해 고객의 메시지를 담았다. 총 6편으로 제작된 광고 중 절세계산기와 ISA 상담소가 가장 조회수가 높았다.
광고 이후 12월 삼성증권의 중개형ISA 신규 계좌 개설이 광고 집행 전보다 20%가량 증가했다. 고객들의 ISA 투자금액도 늘어나, 지난해 12월 말 기준 삼성증권의 중개형ISA 고객 수는 116만명, 잔고는 3조5000억원을 넘어서며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과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광고의 메시지가 잠재고객들에게 잘 전달된 것 같다"며 "관련 서비스 고도화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단 투자자들은 금융투자상품은 투자원금이 손실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