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풀무원·SPC·동아오츠카·서울우유 외

[오늘 뭐 먹지] 풀무원·SPC·동아오츠카·서울우유 외

프라임경제 2025-01-08 10:55:50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1월8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풀무원의 '아임리얼'이 실온 보관으로 편의성을 높인 과채주스 신제품을 선보이며 실온 과채음료 시장에 진입한다.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이 진한 과일 맛은 살리고, 보관 편의성을 높인 고농축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 고농축' 2종(토마토, 블루베리)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임리얼 100 고농축' 2종은 아임리얼에서 처음 선보이는 실온 과채음료로 그동안 풀무원이 쌓아온 착즙 음료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완성해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착츱액 대신 농축액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하였으며, 아임리얼 브랜드 원칙에 따라 엄선한 과일과 채소만 사용해 원물 고유의 진한 맛을 한 팩에 담아냈다.

풀무원의 '아임리얼'이 실온 보관으로 편의성을 높인 과채주스 신제품을 선보이며 실온 과채음료 시장에 진입한다. © 풀무원

'아임리얼 100 고농축'은 환산 과즙 100%의 과채주스로 원재료를 고농축으로 담아 프레쉬한 맛이 특징이다.

'아임리얼 100 고농축 토마토'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토마토를 사용했다. 제품 한 팩에 라이코펜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토마토 3개를 함유했다.

'아임리얼 100 고농축 블루베리'는 블루베리 약 25알을 한팩으로 섭취 가능하고 새콤달콤한 블루베리의 맛과 향긋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멸균 종이팩 포장을 적용해 실온에서 9개월까지 안전하게 보관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냉장 보관 후 차갑게 음용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쿠팡, 컬리 및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샵풀무원)'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런칭하며 24개입 제품을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풀무원은 2025년 설 명절을 맞아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2025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세트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소비자의 부담을 낮추고 실속을 높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유기농, 친환경, 저탄소, 무항생제, 동물복지, ASC 인증 등 풀무원이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상품들로 엄선했다. 3만원 미만으로 준비 가능한 실속 선물세트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준비했으며,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풀무원의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풀무원, 올가홀푸드, 풀스케어,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풀무원의 다양한 브랜드 선물세트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풀무원의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선물세트를 비롯해, '아임리얼' 선물세트, 풀무원건강생활 건강식물원 '파이토에너지샷', 올가홀푸드 '유기농 동물복지 한우' '동물복지 순햄'과 '참치캔' 선물세트, 마이스터 농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 '유기농 6년근 흑삼진액', ASC인증을 받은 '법성포 굴비세트' '기쁨 멸치세트' 등 다양한 종류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부담없는 가격으로 선물할 수 있는 올가홀푸드의 양갱세트와 현미 모나카 선물세트를 비롯해 액상차 3종 혼합 선물세트, 제주 돌코롬 과일청 선물세트, 우리쌀 롤케익 등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해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실속 상품을 확대했다.

각 제품별로 설 선물세트 전용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10%, 15%, 20% 3가지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4만원, 6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 별로 최대 1만원, 2만원, 3만원까지 할인 적용된다.

오리온은 봄 제철 과일인 딸기를 담은 '초코파이情 딸기', '딸기송이', '오!딸기' 등 봄 한정판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봄 한정판은 2017년 첫 출시 이래, 봄에만 맛볼 수 있다는 희소성과 딸기의 상큼한 맛, SNS 인증샷 트렌드를 반영한 세련된 패키지로 '봄 시즌 꼭 사먹어야 할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초코파이情 딸기는 생크림을 더한 마시멜로 속을 딸기청 시럽으로 채우고, 겉을 딸기 원물 파우더를 넣은 딸기초콜릿으로 감싸,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딸기맛을 구현했다. 딸기송이는 딸기초콜릿에 잘 어울리는 요거트를 더해 상큼달콤한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귀여운 핑크색 버섯모자도 매력 포인트다.오!딸기는 오!감자 위에 부드러운 딸기우유 크림을 듬뿍 바르고 달콤한 쿠키 크럼블을 토핑해 완성했다. 오!감자 특유의 스틱 제형의 '바삭 사르르' 녹는 식감과 어우러져 풍성한 딸기맛을 느낄 수 있다.

오리온은 이번 봄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오리온 신춘문예' 이벤트를 펼친다. 봄을 맞는 설렘을 'N행시'로 지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봄 한정판 3종을 제공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오리온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관장이 프리미엄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 신제품으로 ‘평심환' '평정세트' 2종을 출시했다. 지난 4월에 출시한 ‘침향액' '침향환'에 이어 총 4종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기:다림 침향 평심환'은 최상위 등급의 인도네시아산 'SABAH 침향'과 '천삼' 등을 조화롭게 빚어낸 프리미엄 제품이다. 'SABAH 침향'은 인도네시아 국가 표준(SNI, Standar National Indonesia)의 6등급 중 최상위 등급으로 침향나무의 수지 함량이 높고 층이 고르게 형성돼 있다.

이번 출시한 제품은 고품질 침향의 기운과 전통소재를 최적의 배합으로 단단한 마음가짐과 평정심을 느낄 수 있다. 침향나무의 결을 닮은 목함에 사각 용기로 구성해 휴대 편의성은 물론 금박의 패키지로 프리미엄의 가치를 더했다.

'기:다림 침향 평정세트'는 액상 제형의 '침향액'과 환 제형의 '침향환'을 구성한 제품이다. 흔들림 없는 일상의 힘이 필요한 순간 액상과 환 제형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침향액'은 100% 침향으로 달여내 침향의 기운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다. '침향환'은 침향분말에 지황, 맥문동, 영지, 당귀 등 식물혼합농축액을 배합해 침향의 에너지와 엄선된 전통소재로 지치지 않는 힘을 선사한다.

정관장이 프리미엄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 신제품으로 ‘평심환' '평정세트' 2종을 출시했다. © KGC인삼공사

침향은 침향나무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분비되는 수지 성분으로 응집 과정이 약 20여년 가량 소요되는 귀한 원료다. 침향은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 주요 문헌에서도 특별한  소재로 여겨지며 향유고래의 용연향, 사향노루의 사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으로 손꼽힌다.

침향은 그 종류만 20여종에 달하는데, 정관장 ‘기:다림 침향'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공전에 등록된 인도네시아산 침향 원료(학명:Aguilaria malaccensis(아퀼라리아 말라센시스))'만을 사용하고 있다.

'기:다림 침향'은 국내최초 유전자 분석 기술과 국내최초 인도네시아 정부기관 환경 산림청(BKSDA)의 인증서를 발급받고 있다. 정관장은 침향의 기원을 판별 할뿐만 아니라 인증서를 통해 재배인, 재배지, 등급까지 한 번 더 확인한 고품질 원료만을 사용한다. 

정관장은 고품질 원료를 확보하기 위해 9단계(공급계약-산지생산-인도네시아 정부 확인-해상 및 내륙운송-품질검수-유전자 분석-품질 안전성검사-CITES수출입허가-국내수입통관)의 이력관리를 거쳐 계약에서 완제품 생산까지 침향의 원산지와 품질을 꼼꼼히 확인하고 있다.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근력 튼튼한 건강한 사회인 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생활체육 지원 활동을 확대한다.

그동안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실내클라이밍 대회를 후원하고 러닝, 풋살, 댄스동아리 등 대학생 및 사회인 동호회를 지원하는 등 아마추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국내 대표 단백질 브랜드인 '셀렉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 왔다. 올해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갈 계획이다.

지난해 스포츠 큐레이팅 플랫폼 '우리그라운드'와 함께 '2024 셀렉스 배드민턴 챔피언스리그'를 개최하고 배드민턴 동호회를 지원했다. 셀렉스 배드민턴 챔피언스리그는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1200여 명이 참가한 큰 규모의 행사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전체 참가자 기념품과 1~3위 시상품을 지원했다.

또한, (사)제주올레와 연간 후원 협약을 맺고, 제주 올레길을 찾는 이들에게 셀렉스 프로핏 250mL 드링크를 매월 3000여 개 지원하고 있다. 제주 올레길은 2012년 11월 제주올레 완주를 공식 인증하는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지난해 10월까지 2만5560명이 완주했을 정도로 도보여행 열풍을 몰고 온 코스다.

매월 1회 셀렉스 SNS 채널에 업로드 되고 있는 '월간셀렉스' 참여 선수들을 통해 모교 후배들에게 제품을 후원하고 있다. 제품 후원 외에도 프로야구 선수 인터뷰 영상을 통해 스포츠 팬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홍시를 활용한 신제품을 한정 판매한다. 배스킨라빈스는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자극적이지 않은 달콤함이 특징인 홍시를 활용한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아이스 홍시'는 무르익은 홍시의 맛을 소르베로 구현한 플레이버로, 달콤한 홍시 소르베에 감말랭이 토핑이 더해졌다. 깔끔한 식감과 자연스러운 단맛이 특징으로, 겨울철 디저트로 제격이다.

홍시의 풍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와 음료도 함께 출시된다. '홍시 모찌'는 홍시 소르베, 홍시 콩포트 속 과육이 그대로 살아있는 감말랭이를 찹쌀떡으로 감싼 아이스 모찌다. '홍시 블라스트'는 홍시와 그릭 요거트 조합의 음료로, 달콤하면서도 풍부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와 양재사옥, 강남대로, SPC 스퀘어, 파르나스몰 5개 주요 직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티제가 제철 생딸기의 맛과 향을 극대화한 스트로베리 시즌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스트로베리 컬렉션은 주로 단맛이 풍부하고 과즙이 풍성한 국내산 설향 딸기를 엄선해 사용하는 것이 차별점이다.

케이크의 경우, 깊고 진한 풍미의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해 새콤달콤한 딸기 과육과 잘 어우러지며 냉장으로 운영돼 신선한 딸기의 향긋함과 최상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아티제가 제철 생딸기의 맛과 향을 극대화한 스트로베리 시즌 메뉴를 선보인다. © 아티제

시그니처 제품인 스트로베리 쇼트 케이크는 동물성 생크림과 엄선한 딸기를 정교하게 레이어링해 케이크 단면의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인다. 홀, 하프 홀, 조각 등 다양한 사이즈로 만나볼 수 있다. 스트로베리 밀키 롤은 프리미엄 우유 크림과 상큼한 제철 과일의 조화로운 밸런스를 살렸으며, 스트로베리 쇼콜라 크림 브레드는 발로나 초콜릿 크림을 가득 채운 브레드에 달콤한 딸기를 토핑해 고급스러운 맛의 깊이를 더한다.

시즌 음료는 고당도 설향 딸기의 새콤달콤함을 그대로 담은 스트로베리 주스를 비롯해 부드러운 우유와 조화를 이룬 스트로베리 라떼, 상큼한 레몬의 청량감을 더한 스트로베리 레몬 에이드로 다채로운 맛을 구현했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단 '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한다.

토트넘 홋스퍼는 런던을 연고로 1882년 창단돼 영국과 전 세계에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명문 축구 구단이다. 토트넘 훗스퍼의 팀 주장을 맡고 있는 국가대표 '캡틴' 손흥민, 최근 입단한 신예 양민혁을 비롯해 제임스 매디슨(James Maddison), 데얀 클루솁스키(Dejan Kulusevski), 루카스 베리발(Lucas Bergvall), 아치 그레이(Archie Gray) 등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이 뛰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토트넘 홋스퍼와 파트너십으로 영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국내외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유럽∙미주∙아시아에 걸쳐 14개국에 진출해 6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영국 런던의 중심지 '카나리 워프(Canary Wharf)' 지역에 유럽 첫 가맹점을 오픈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1월1일부터 토트넘 구단∙선수∙경기장에 대한 IP 사용권을 갖게 되며, 이를 토대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토트넘 홋스퍼 홈 경기장에 파리바게뜨 커피를 판매하고, 주요 선수들이 등장하는 미디어 광고 콘텐츠를 제작해 국내외 SNS와 매장에 공개할 계획이다. 토트넘 홋스퍼 팀과 선수들을 모티브로 한 빵, 케이크, 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과 굿즈를 출시하고, 경기 관람 티켓 증정 이벤트 등 고객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네슬레코리아의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가 '네스카페 수프리모 커피믹스' 2종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깔끔하고 진한 맛으로 사랑받은 '수프리모 아메리카노' 2종을 리뉴얼한 데 이어, 이번에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커피믹스 2종을 추가로 리뉴얼 하며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인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된 '네스카페 수프리모 커피믹스 2종'은 깊고 진한 커피 맛이 특징인 △네스카페 수프리모 커피믹스 오리지널과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을 자랑하는 △네스카페 수프리모 커피믹스 골드 마일드로 구성됐다. 네스카페는 이를 통해 커피 취향이 다양화되는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며, 풍부한 커피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제품 역시 '따로 볶은 공법'을 적용해 각각의 원두 특색을 살려 퀄리티 높은 프리미엄 커피믹스의 깊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 본연의 맛과 풍미는 원두를 볶는 방법, 시간, 온도에 따라 달라진다. 이에 네스카페는 최상의 맛과 향을 끌어낼 수 있도록 원두별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 따로 볶은 후 블렌딩해 가장 맛있는 커피의 풍미를 구현했다. 기존 수프리모의 장점인 바디감과 깔끔한 커피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한층 더 부드럽고 깊은 커피믹스 맛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네스카페는 이번 리뉴얼 제품에도 커피 농가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는 100% '책임 재배(Responsibly sourced) 원두'를 적용했다. 이는 단 한잔의 커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네스카페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Make Your World'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재배된 100% 책임 재배 원두를 사용한 네스카페 수프리모를 통해 진정한 커피 맛의 차이를 경험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질소 충전 생수 '초경량 아이시스'의 판매채널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며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

롯데칠성음료는 직영몰인 칠성몰과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해 온 초경량 아이시스를 1월부터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대했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먹는 샘물에 질소 충전 기술을 적용해 용기 중량(500ml 기준)을 기존 11.6g에서 9.4g까지 획기적으로 낮춘 제품이다. 1997년 출시 당시인 22g과 비교하면 57%가 낮아진 수치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제품 내부에 충전한 액체 질소가 기체로 바뀌며 형성한 내부 압력으로 패키지 안정성을 유지하고, 손쉽게 구겨져 재활용 시 편의성도 함께 제고했다.

국내 최소 용기, 편리한 분리배출의 효과로 초경량 아이시스는 한정된 판매채널에도 불구하고 출시 80일 만에 누적 134만병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친환경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를 중심으로 수용성 접착제 사용, 무라벨 제품 출시, 재생 플라스틱 활용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효과적인 친환경 실천 방법 중 하나인 페트병 경량화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초경량 아이시스가 대표적인 사례다.

질소 충전 방식은 국내외에서 탄산음료, 주스, 커피, 과자 등 식품을 보호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미 미국, 이탈리아, 베트남, 태국 등 해외에서는 생수 제품에도 적용돼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는 먹는물 관리법 내 질소 주입에 관한 규정이 없어 개발조차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전통적 경량화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 사례를 분석하고 질소 충전 기술이 핵심이라고 판단, 환경부에 질소 충전 생수 도입을 제안했다. 환경부 소속 기관인 국립환경과학원은 2021년 6개월 간 실온보관, 냉장보관, 실외보관, 고온보관 등 보관방법별 수질변화를 모니터링하며 안정성을 검토한 결과, 수질에 영향이 없음을 확인했다. 2021년 8월 롯데칠성음료와 환경부는 질소 충전 먹는 샘물 시범사업을 추진하며 연구 개발을 본격화했다.

개발 과정은 도전의 연속이었다. 특히 가벼우면서 견고한 패키지 제작이 관건이었다. 일반적으로 들고 마시는 높이(1.4m)의 자유 낙하를 통한 측면 및 바닥 파손도, 냉동 후 해동 시 용기 변형, 유통 및 운송, 적재 등 다양한 실험으로 패키지 안정성을 검증했다. 또한 처음 적용하는 질소 충전 방식인 만큼 액체 질소 주입량에 따른 패키지 변화를 일일이 확인하기도 했다. 질소압에 의한 용기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그물망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바닥면은 꽃잎처럼 중앙으로 모아지는 구조로 제품 내구성을 강화했다.

현재 질소 충전 기술은 초경량 아이시스 500ml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아이시스 8.0제품까지 질소 충전 기술 적용을 확대해 생수 시장에서 플라스틱 절감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 기술 도입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동아오츠카는 국내 대표 저탄산 과즙음료 데미소다 레드애플, 망고 플레이버 2종이 패키지 새 단장에 나섰다고 밝혔다.

2022년 이후 3년 만에 진행된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에게 신선함과 싱그러움을 더 잘 전달하기 위해 과일 위에 물방울을 더하고, 브랜드 영문 표기를 대문자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동아오츠카는 국내 대표 저탄산 과즙음료 데미소다 레드애플, 망고 플레이버 2종이 패키지 새 단장에 나섰다. © 동아오츠카

데미소다는 1991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동아오츠카의 대표 과즙 탄산음료로, 합성향료를 사용하는 일반 탄산음료와 달리 진짜 과일 과즙을 사용해 과일 본연의 맛을 담아낸 음료다.

이번에 새 단장한 레드애플은 18%, 망고는 7%의 과즙 함량을 자랑하며, 다른 플레이버(애플, 청포도, 복숭아)인 경우 총 11% 이상의 과즙을 함량, 레몬은 7%로 높은 품질의 맛을 제공한다.

특히 데미소다는 2023년부터 전 제품에 대해 비건 인증을 완료해 건강한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환경과 동물 복지를 고려하는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L&B는 오는 9일 주류 전문 매장인 와인앤모어(Wine&More) '을지로 시그니처 타워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을지로 시그니처 타워점은 신세계 L&B가 단독으로 수입하는 '투핸즈', '콜롬비아 크레스트', '쉐이퍼' 등을 비롯해 2000여 종류의 제품을 취급한다.

대표적인 오피스 상권 중심에 위치한 만큼, 직장인들을 위한 MD 구성으로 상권을 대표하는 주류 전문점으로 자리 잡겠다는 계획이다.

을지로 시그니처 타워점은 지하철 2·3호선의 을지로3가 역과  1호선 종로3가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10시30분 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 한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2월4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명 와인 △살롱 2013 △샤또 파비 △샤또 딸보 와 인기 위스키 △글렌 터렛 15년 등 인기 제품을 한정 판매 하며 '투핸즈' '로버트 몬다비' '루이자도' 상품 등도 할인해 판매할 계획이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전통 간식 꿀떡을 모티브로 한 먼치킨 2종을 출시했다.

최근 SNS에서 꿀떡을 우유에 부어 먹는 '꿀떡 시리얼' 등 한국 전통 음식을 활용한 K-디저트 인기에 발맞춰, 던킨은 대표 제품 먼치킨을 꿀떡 스타일로 변형해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참깨 꿀떡 △흑임자 꿀떡 먼치킨으로, 각각 참깨・흑임자 맛 반죽에 꿀 글레이즈를 입힌 한입 크기 도넛이다. 참깨・흑임자의 고소한 풍미와 꿀의 달콤함과 함께 기존 먼치킨과는 다른 새로운 쫄깃한 식감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새해를 맞아 이번 신제품 2종을 포함해 6가지 먼치킨 제품 10개를 무작위로 구성한 '복 담은 먼치킨팩'도 함께 출시한다. 중앙에 큼지막한 '복(福)'자가 새겨진 복주머니 디자인의 시즌 한정 패키지에 담아 제공된다.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채소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신제품 '포슬담백 감자 너겟'과 '달콤쫀득 고구마 너겟'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원료를 주원료로 사용한 대체식품으로 식물성 너겟 2종이다. 담백한 감자와 달콤한 고구마를 주재료로 만든 제품으로 튀김 옷 없이 그대로 튀겨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포슬담백 감자 너겟'은 감자 반죽에 국내산 당근과 브로콜리, 양파를 더해 채소의 은은한 단맛과 풍부한 영양을 담았다. 감자의 포슬포슬한 식감과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달콤쫀득 고구마 너겟'은 국내산 고구마 반죽에 국내산 당근을 넣어 고구마 특유의 달콤함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고구마의 쫀득한 식감과 자연스러운 단맛이 어우러져 겨울철 온 가족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채소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신제품 '포슬담백 감자 너겟'과 '달콤쫀득 고구마 너겟'을 출시했다. © 하림

여기에 아이들이 식사 시간에 자연스럽게 숫자와 친숙해지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덧셈과 뺄셈 기호와 0부터 9까지의 숫자 모양으로 만들었다. 제품 출시 전 아이들을 대상으로 시식 테스트를 한 결과, '채소를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는다'는 부모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조리법도 간단해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약 8~9분만 조리하면 번거로운 요리 과정 없이도 손쉽게 아이 반찬이나 간식으로 준비할 수 있어 바쁜 워킹맘과 워킹대디들의 수고를 덜어준다.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버팔로 트레이스를 수입 유통하는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이하 비이엑스 스피리츠, BEX Spirits Korea)는 2025년 을사년을 맞아 첫 제품으로 '1792 풀푸르프 싱글배럴' 제품을 GS 리테일에서 오는 9일부터 단독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GS리테일 단독으로 출시하는 '1792 풀푸르프 싱글배럴'은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최상위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중 하나로 많은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것은 물론이고 위스키 평론가인 짐 머레이가 2020년 위스키 바이블에서 올해의 위스키로 선정했으며, 2021년 샌프란시스코 주류 품평회(San Francisco World Spirits Competition)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이번 '1792 풀프루프 싱글배럴' 제품은 GS리테일 관계자들이 직접 1792 증류소를 방문해 1792 마스터 디스틸러와 함께 다양한 오크통의 제품을 직접 테이스팅한 후 선정한 제품들로 전문성과 함께 시장성까지 내다본 제품이라 더욱 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제품은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와 수요에 비해 한 해 생산 양이 한정적이라 국내에는 극히 소량만 수입되고 주로 5성급 호텔 및 위스키 바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제품으로 GS리테일에서  단독 판매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접근성도 넓혔다. 이외에도 '1792 풀프루프 싱글배럴' 제품은 원액이 각기 다른 오크통의 향과 맛을 담고 있어 버번 및 위스키 애호가들의 호기심까지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투썸플레이스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가심비와 트렌드를 두루 갖춘 '설 기프트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설 연휴를 앞두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성과 센스를 겸비한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투썸플레이스는 알찬 구성과 다양한 선택지를 갖춘 '설 기프트 세트(5종)'를 선보이고 △데일리 커피&텀블러 데코 세트 △데일리 머그&커피 세트 △에브리데이 커피 세트 △올데이 커피 버라이어티 세트 △쿠키 버라이어티 세트(6개입)를 출시했다.

먼저 '투썸 데일리 커피&텀블러 데코 세트'는 스틱커피와 텀블러로 구성된 상품으로, 국내외 MZ세대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텀꾸(텀블러 꾸미기)'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텀블러 휴대를 편리하게 해주는 스트랩과 나만의 이니셜을 새길 수 있는 홀로그램 리무버블 스티커 등 데코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행운을 상징하는 클로버 키링을 더해, 새해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이와 함께 투썸플레이스의 다양한 커피 맛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커피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커피 기프트 세트 3종을 준비했다. '투썸 데일리 머그&커피 세트'는 스틱커피와 고급스러운 그레이·화이트 컬러의 머그컵 한 쌍으로 구성돼,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는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투썸 에브리데이 커피 세트'는 스틱커피와 핸드드립 팩으로 구성됐으며, 디카페인 옵션이 포함돼 이른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풍미 있는 커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투썸 올데이 커피 버라이어티 세트'는 스틱커피와 투썸의 두 가지 원두(블랙그라운드, 아로마노트)를 즐길 수 있는 핸드드립 팩으로 구성됐으며, 바닐라 라떼와 초콜릿 라떼까지 제공해 다채로운 맛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마지막으로 '투썸 쿠키 버라이어티 세트(6개입)'는 프리미엄한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기에 제격이다. 이 세트는 △글루텐프리 아몬드 코코넛튀일 △얼그레이 티 사블레 △바통 쇼콜라 △버터 쿠키 △크랜베리 아몬드 쿠키 △골든 치즈 사블레 등 투썸의 시그니처 쿠키 6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글루텐프리 옵션부터 클래식한 쿠키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며, 향긋한 커피나 티와의 완벽한 페어링으로 미식가들을 위한 선물로 추천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25년을 맞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한 설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풍성한 혜택의 앱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K-헤리티지(heritage·유산)를 활용한 디즈니 캐릭터 아트웍을 적용한 설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 한복을 입고 놀러 온 '미키와 친구들'이 국가유산과 어우러진 모습을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패키지에 담아냈다. 또한 새해의 희망을 상징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한 패키지로 선물의 품격을 높인 전통 선물세트들도 준비했다.

먼저 '사계 카스테라'는 봄(벌꿀), 여름(녹차), 가을(고소한 우리 쌀), 겨울(유자)로 사계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네 가지 맛의 조각 카스테라로 담아낸 제품이다. 또한 달달한 팥 앙금이 가득한 도라야끼와 팥, 군고구마, 밤 등 세 가지 맛 양갱 구성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도라야끼 양갱 전통 세트' 등 '미키와 친구들'이 그려진 특별한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입 안 가득 고소함이 풍기는 참깨 마들렌으로 구성된 '솔솔 참깨 마들렌 세트', 김, 땅콩, 검은깨 세 가지 맛의 고소하고 바삭한 '우리밀 전병세트(소)'를 포함해 롤케이크, 카스테라, 파운드 등 상시 제품들도 멋스러운 설 패키지로 새 단장했다.

뚜레쥬르는 설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의 앱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뚜레쥬르 앱으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설 사전예약 제품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데일리 우유식빵' 교환 쿠폰도 증정한다. 사전예약 시 원하는 매장과 일시를 지정할 수 있으며, 24일에서 27일까지 픽업 가능하다.

돌(Dole)코리아가 설을 앞두고 실속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합리미엄(합리적+프리미엄)' 트렌드를 공략해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돌코리아는 고물가 장기화 가운데 소비자 부담을 덜어주고자 최고급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나볼 수 있는 설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최대 34%의 할인 혜택과 함께 오는 21일까지 돌코리아 자사몰 '돌 마켓'과 네이버 공식 스토어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번 선물세트는 돌(Dole) 농장에서 직접 생산해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친 프리미엄 과일 7종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영양소와 높은 당도를 함유한 '스위티오' 바나나와 파인애플, 부드러운 과육의 화이트 용과와 레드 용과, 아보카도, 오렌지, 자몽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최상급 과일들로 엄선해 특별함을 더했다.

보다 실속 있는 설 선물 준비를 위한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자사몰에서는 20만 원 이상 구매 시 5%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해 선물세트 대량 구매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힘입어 12년만에 추억의 '미노스 바나나우유'를 전격 재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의 '미노스 바나나우유'는 1993년 출시 이후 '바나나우유의 클래식'으로 자리매김하며 오랜시간 사랑을 받은 제품으로, 2012년 단종 이후에도 끊임없이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가 이어져왔다. 이에 힘입어 서울우유는 추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New-tro)' 트렌드와 단종 제품의 재출시를 원하는 '보이슈머(Voisumer)'의 요청을 반영해 미노스 바나나우유의 재출시를 결정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힘입어 12년만에 추억의 '미노스 바나나우유'를 전격 재출시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다시 돌아온 '미노스 바나나우유(235ml)'는 국산 원유 함유량 86%에 바나나과즙이 더해져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원유 함량이 압도적으로 높은 만큼 신선하면서도 진한 우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90년대 디자인을 재해석해 소비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동시에 PET 용기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새로움까지 더했다. 235ml 용량의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라 휴대도 간편하다.

'미노스 바나나우유'는 대형마트, 슈퍼 등 오프라인 채널은 물론, 온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베이비본죽'이 국산 과일을 사용한 '과일 퓨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영유아 시기의 대표적인 입문용 과일(△사과 △배 △자두)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원재료에 따라 '사과 퓨레' '배케일 퓨레' '자두 퓨레'의 3종으로 구성돼, 아이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제품은 메인이 되는 사과와 배, 자두를 아낌없이 담았다. '사과 퓨레'는 국산 사과 100%를 그대로 넣어 첫 과일을 시도하는 영유아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배케일 퓨레'는 배 49%+케일 2%에 치커리뿌리 추출물을 추가해 식이섬유 3.6g이 함유돼 있다. '자두 퓨레'는 자두 40%에 유산균 사균체*를 더했다.

또한,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베이비본죽만의 노하우를 담아 모든 아이가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국산 과일을 곱게 갈아 부드러운 목 넘김을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베이비본죽은 국산 과일 퓨레 3종 출시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최대 41% 할인, 특정 상품 무료 배송,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최대 1,000원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웅진식품이 영양소 집합체 '푸룬'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가야농장 캘리포니아 푸룬데이'를 새롭게 선보인다.

'가야농장 캘리포니아 푸룬데이'는 식이섬유, 아미노산,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진 '푸룬'을 담아낸 음료로,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소비톨과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비운만큼 건강하게 채울 수 있도록, 특허 받은 유산균, 철분, 엽산도 함께 담아냈다.

웅진식품은 특히 이번 신제품은 다이어트 고민이 있거나 더부룩한 속을 비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으로, 공복에 하루 한 병, 미지근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채널은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신상위크' 프로모션으로 오는 12일까지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오는 9일 오후 9시부터는 1시간가량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해 최대 52%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