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팝소프트(대표 박종흠, 최영민)는 자사가 운영하는 AI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에 새로운 학습 기능인 ‘회화 표현 학습’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회화 표현 학습은 영어 회화에 꼭 필요한 표현들을 상황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이다. 사용자가 여행 코스를 선택하면 공항, 호텔, 식당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표현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다.
예를 들어, 호텔 편을 선택하면 체크인 과정부터 시작해 수영장, 헬스장 등 부대시설 이용에 필요한 표현까지 단계적으로 학습 가능하다. 식당 편에서는 메뉴 추천이나 더치페이 결제를 요청하는 법 등 실용적인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이 기능은 특정 표현을 빈칸 형태로 제시해 퀴즈처럼 풀어가는 방식으로 학습의 재미를 더한다. 하나의 표현을 다양한 문맥에서 연습할 수 있어 사용자가 실전에서도 표현을 자유자재로 응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대화 속에 자연스럽게 퀴즈가 삽입되어 학습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우선 국내 서비스에서만 제공되며, 추후 말해보카의 글로벌 버전인 ‘Epop’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팝소프트 박종흠 대표는 “회화 표현 학습은 영어 회화에 꼭 필요한 표현을 상황별로 학습할 수 있어 마치 게임의 던전을 깨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베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반응을 확인하여 상반기 내 더욱 발전된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말해보카는 올해 1월 기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교육 카테고리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학습 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잡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 누적 다운로드 수 600만 건을 돌파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