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스트리밍 조회수 4,000만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 웹드라마 ‘초코밀크쉐이크’가 동명의 웹툰으로 재탄생됐다.
지난 2022년 10월 25일부터 12월 20일까지 웹 영화 및 드라마 전문 유튜브 채널 ‘스트롱베리(STRONGBERRY)’와 네이버TV ‘스트롱베리’ 채널에서 방영된 웹드라마 ‘초코밀크쉐이크’는 무지개다리를 넘어 사람으로 환생해 돌아온 강아지, 고양이와 함께 하는 BL 소재 로맨스 판타지 장르 웹 드라마다.
21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글로벌 팬층 확보에 성공한 ‘초코밀크쉐이크’는 화제성을 인정받아 국내 1위 여성향 콘텐츠 공급 플랫폼 ‘봄툰’을 비롯해 ‘레진’ ‘델리툰’ 등 다양한 웹툰 및 웹소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키다리스튜디오와 웹툰 제작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봄툰’을 통해 매주 화요일 연재되는 웹툰 ‘초코밀크쉐이크’는 연시완 작가와 도망 작가가 각각 글과 그림을 맡았다. 1월 6일 오후 10시, 1화 선공개를 시작으로 13일 오후 10시에는 2화부터 8화까지 본편이 공개될 예정이며, 오픈 기념 이벤트로 2화까지 상시 무료 열람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어 오픈 2주 동안에는 3화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콘텐츠 제작사 매치박스유한책임회사 관계자는 “기존에는 웹툰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등으로 콘텐츠를 확장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초코밀크쉐이크’는 드라마 성공을 통해 웹툰으로 콘텐츠 영역을 확장하는 새로운 원-소스 멀티 유즈(Ones source & multi-use, OSMU)의 개념을 담고 있다”라며 “웹툰에서는 드라마에서 미처 담아내지 못했던 캐릭터들의 감정을 보다 깊고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독자층을 확보하며, 영화나 게임 등 보다 다양한 영역으로 콘텐츠 IP를 확장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독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