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의 꿈' 독립구단 리벨리온FC, 선수 공개 모집

'프로의 꿈' 독립구단 리벨리온FC, 선수 공개 모집

풋볼리스트 2025-01-07 18:30:00 신고

3줄요약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독립구단 리벨리온FC가 선수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도전과 혁신의 아이콘’이란 슬로건으로 구단의 독립성과 혁신적인 정신을 강조하며,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길에 개척하겠다는 의지를 담는다.

리벨리온FC는 프로축구선수를 꿈꾸는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다. 선수들이 체계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K리그 구단과의 친선경기를 통해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리벨리온FC는 국내 선수들과 브라질 선수, 아시아권 선수들을 포함해 다국적 팀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총 32명의 선수 중 절반인 16명은 국내 선수들로, 나머지 16명은 브라질 출신과 일본, 중국,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태국, 기니 등으로 구성된다. 서로의 문화와 축구 스타일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프로선수가 되기 이전부터 외국 선수들과 어울리는 프로팀 분위기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프로팀에 버금가는 조직 구성으로 선수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프로팀 감독 출신의 우수한 지도자와 피지컬 코칭팀, 재활 및 의무팀, 멘탈 코칭팀, 전력 분석팀을 통해 선수들의 신체적, 정신적 훈련과 경기 전략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리벨리온FC는 선수들의 프로 도전을 최대 1년까지만 도전할 수 있도록 제한한다. 후회없는 1년의 도전 이후에는 새로운 진로를 찾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대신 그라운드 밖에서 전문적으로 축구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KBS스포츠예술과학원과 협력해 축구 산업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 선수가 되지 않더라도, 축구 산업 내에서 새로운 직업을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열어주는 것이다. 군입대를 연기하고 싶은 선수는 KBS스포츠예술과학원에서 체육학을 전공하는 학위과정 학생으로 등록해꿈을 이어갈 수 있다.

리벨리온FC 이연주 단장은 “리벨리온FC의 조직 구성을 프로구단 부럽지 않을 정도로 갖출 계획이며, 이 조직을 바탕으로 선수들과 코칭스태프의 활동을 지원하여 보다 많은 선수들이 프로선수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고 했다. 

리벨리온FC를 준비하는  SH스포츠에이전시 문성환 대표는 "독립구단 리벨리온FC는 프로팀에 뒤처지지 않는 사무국 구성과 피지컬 코칭팀, 재활 및 의무팀, 멘탈 코칭팀, 전력 분석팀을 구성하여 도전하는 선수들의 신체적, 정신적 훈련과 경기 전략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홍보팀, 마케팅팀까지 구성하고 있어 선수들이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프로선수에 도전에 전념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