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미동 대전 유성구의회 의원이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유성구 이에스지(ESG) 경영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공로를 인정받아 좋은조례 부문 상을 수상했다. (사진= 대전 유성구의회) |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매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입법활동을 비롯한 의정활동에 대해 평가하여 탁월한 성과를 거둔 의원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에 '좋은 조례'로 선정된 '유성구 이에스지 경영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을 의미하는 이에스지(ESG) 경영 활성화를 지원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제도화한 사례로 대전시 최초로 인미동 의원이 발의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 세계적인 기후 변화에 따른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에 발맞춰 이에스지(ESG) 경영을 지역에 확산시키기 위한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한 인 의원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인미동 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 조례는 단순히 입법 성과를 넘어 지역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중요한 정책적 이정표"라며 "앞으로 우리 유성구가 ESG 경영을 선도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이를 토대로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윤 기자 wldbs120611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