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가 CES 2025 개막에 앞서 AI 기반의 새로운 PC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노트북, 워크스테이션, 데스크톱 PC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포함한다. 새롭게 공개된 포트폴리오는 AI 성능 향상, 긴 배터리 수명, 현대적인 디자인, 뛰어난 소프트웨어 지원 등으로 구성했다.
델은 AI PC 시장의 진화를 반영해 새로운 통합 브랜딩을 선보였다. 사용자 니즈에 맞춰 델, 델 프로, 델 프로 맥스로 나뉜 세 가지 제품군과 각 제품군 내 엔트리, 플러스, 프리미엄 티어로 세분화된 라인업이 특징이다. 프로는 기업용 사용자들을 위한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생산성을 강조한 전문가급 솔루션이다. 프로 맥스는 고성능 워크로드와 AI 작업에 최적화된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프로 프리미엄 라인은 초경량 설계와 긴 배터리 수명,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동성과 성능을 겸비했다. 대표 모델로는 프로 14 프리미엄이 있으며, 탠덤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선명한 화질과 에너지 효율성을 모두 갖췄다. 프로 맥스는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중심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이다. 모바일 및 데스크톱 폼 팩터를 제공하며, 엔비디아 RTX 2000급 그래픽과 AMD 프로세서 옵션을 지원한다.
델은 NPU 기반 AI 툴킷인 델 프로 AI 스튜디오를 통해 AI 소프트웨어 개발과 배포 과정을 단순화했다. 이 툴킷은 개발자와 IT 관리자가 빠르고 쉽게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울트라샤프 및 플러스 모니터 신제품은 향상된 IPS 블랙 기술과 QD-OLED 패널을 적용해 높은 명암비와 선명한 색감을 제공한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는 AI PC를 통해 국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진 총괄사장은 AI 시대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델은 컴퓨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델 프로와 델 프로 플러스는 1월 7일, 델 프로 맥스는 3월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