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10은 에이블리가 2023년 6월부터 베타 테스트를 거쳐 지난해 3월 공식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해 4분기 구매 고객 수 역시 전년 동기에 비해 1504% 늘었다. 같은 기간 맨즈웨어 거래액이 3만 718%, 의류 일괄 제조·유통(SPA) 브랜드 거래액이 2520%, 스포츠 브랜드 거래액이 2259% 각각 증가했다.
아이템별로 보면 △플리스 4763% △점퍼 1980% △코트 1221% 등 겨울철 겉옷(아우터)과 △니트 1833% △맨투맨 1541% △후드 987% 등 상의 등을 중심으로 거래액이 1년 새 큰 폭으로 증가했다. 방한 용품 가운데 부츠, 특히 어그(UGG) 거래액도 5055% 늘었다.
이번 성과와 관련해 4910은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적용하면서 남성 고객의 쇼핑 편의성이 극대화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남성 패션 플랫폼 2위 규모의 사용자로부터 쌓이는 취향 빅데이터를 접목해 정확도 높게 상품을 추천했다. 체형별 특징과 착용 상황 등에 따른 ‘코디 추천’ 기능도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4910 관계자는 “남성 패션 취향이 더욱 세분되며 4910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주목받는 만큼, 더 큰 도약이 기대되는 한 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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