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는 국민와인 디아블로가 지난해 12월 초 기준 연간 판매량 200만병을 넘어서며 단일 브랜드 최초 신기록을 세웠다고 7일 밝혔다.
디아블로는 2019년 처음 100만병을 돌파한 이후 2020년 151만병, 2021년 199만병, 2022년 194만병, 2023년 165만병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23일에는 208만병을 달성하며 6년 연속 밀리언셀러를 이어갔다.
이 같은 성과는 독창적인 마케팅과 전략적인 제품 확장이 주효했다. 디아블로는 한국 전통 악마인 도깨비 테마를 활용한 한정판 에디션을 시작으로 청룡에디션, 청사 에디션까지 출시하며 브랜드 충성도를 높였다.
화이트 와인 라인업 강화도 주효했다. 디아블로 샤르도네는 지난해 20만병 이상 판매됐고 저칼로리·저도주를 강조한 비라이트 소비뇽블랑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도 강점이다. 전국 마트와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며 국민 와인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영FBC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200만병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 덕분"이라며 "최근 출시한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도 1차 수입 물량인 24만병이 전량 출고됐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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