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월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샘표(007540)가 2025년 새해를 맞아 더 많은 사람이 요리의 즐거움을 맛보길 바라며 오는 12일까지 '새해 요리할 결심'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해는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기에 좋은 시기다. 다이어트, 운동, 생활습관 개선 등 그동안 미뤄왔던 일들을 행동으로 옮기며 새 출발을 다짐하는 이 때, 샘표는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에도 이로운 '직접 요리하기'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SNS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번째 이벤트는 '새해 첫 요리' 댓글 이벤트다. 새미네부엌 인스타그램에 새해 첫 요리는 무엇이었는지, 혹은 어떤 요리를 하고 싶은지 그 메뉴와 이유를 '#새해요리하자' 해시태그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된다. 큰 맘 먹고 세운 신년 계획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15명을 추첨해 복잡한 과정 없이 김치, 잡채, 국물요리는 물론 중화요리까지 집에서 손수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샘표 요리소스 꾸러미를 선물한다.
△김치에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 있어 원하는 채소와 고춧가루만 준비하면 누구나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겉절이양념' △추가 양념 없이 10분 만에 달콤 짭조름한 잡채를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잡채소스' △ 멸치, 디포리, 표고버섯 등 국물 맛의 핵심인 자연 재료를 굽고 우려내 차원이 다른 깊은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는 '연두링(멸치디포리)' △일상의 식재료로 쉽고 맛있게 중화요리를 만들 수 있는 '차오차이 요리소스'를 받을 기회다.
이와 함께 '나의 요리 원동력'을 공유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신만의 요리 원동력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새미네부엌 진미채양념 △새미네부엌 수육보쌈소스 △조선고추장 △토장을 증정한다. 베스트 댓글을 남긴 5명에게는 △새미네부엌 앞치마도 추가로 선물할 계획이다.
ⓒ 농심
농심(004370)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소비자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라면을 재출시한다. 농심은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광고 카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농심라면'을 오는 13일 출시한다.
1975년 출시했던 농심라면은 소비자에게도 특별한 추억이 남아있는 제품으로, 특히 1978년 기업 사명을 바꾸는 계기가 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농심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농심라면 외 상반기중 2개 제품 재출시를 검토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농심라면은 농심 R&D가 보유하고 있던 1975년 출시 당시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맛과 품질에서 최근 소비자 입맛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전통국밥 맛집들이 깊고 깔끔한 국물, 소고기와 쌀밥 전분이 어우러지는 감칠맛에 각종 다진 양념으로 칼칼한 맛을 더하는 특성을 농심라면에 적용했다.
특히, 농심은 핵심 재료인 소고기와 쌀을 국내산으로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농심라면은 국산 쌀을 첨가해 더욱 쫄깃하고 탄력있는 면발에, 한우와 채수로 우린 깊고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소고기국물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또한 파, 고추가루, 액젓으로 만든 양념스프을 더해 칼칼한 감칠맛을 더했다.
농심라면 패키지는 지난 1975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계승했다. 과거 농심라면을 기억하는 세대에겐 추억을 선물하고, 젊은 세대에게는 복고풍의 새로움을 더했다. 여기에 더해 농심은 광고 카피 '형님 먼저 아우 먼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별 디자인 패키지도 운영할 계획이다.
ⓒ 빙그레
빙그레(005180)는 당 성분이 제로인 꺾어 먹는(플립형) 요거트 신제품 '요플레 제로 초코링'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빙그레만의 최적 배합 기술과 고유의 발효 숙성 공정을 통해 완성한 제로 슈거 제품이다. '요플레 제로 초코링'은 요거트 뿐만 아니라 토핑으로 들어 있는 초코링도 당류가 0g으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은 물론, 건강한 간식을 찾는 가족이나 간편한 아침식사로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로리도 기존 제품인 요플레 토핑 4종 평균 대비 27%나 낮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설계됐다.
빙그레는 '요플레 제로 초코링' 출시로 드링크 제품(요플레 제로 드링크 무당 플레인)과 떠먹는 제품(요플레 제로 무당 플레인)에 이어 꺾어 먹는 제품까지 제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요플레 제로 초코링은 1월6일부터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단독 론칭된다.
ⓒ 하림
하림(136480)이 닭가슴살에 탱글한 새우와 쫄깃한 오징어가 들어간 '맛닭가슴살 새우'와 '맛닭가슴살 오징어먹물'을 출시했다.
'맛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의 대명사 닭가슴살을 특제소스에 12시간 이상 재운 뒤, 220℃ 고온에서 두 번 익혀내 속까지 양념이 맛있게 밴 제품이다. 냉장 숙성한 닭가슴살을 300번 이상 다져 원물 대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100g당 17~18g의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반응이 좋다.
하림은 앞서 선보인 맛닭가슴살 '마라맛', '바베큐맛'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맛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맛닭가슴살 새우'는 통통한 새우가 콕콕 박혀 있어 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맛닭가슴살 오징어먹물'은 쫄깃한 오징어와 함께 진한 오징어 먹물이 들어 있어 감칠맛이 풍부하다.
냉장 보관 제품으로, 포장지를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약 1분간 데우면 손쉽게 맛있는 고단백 닭가슴살을 맛볼 수 있다. 맛닭가슴살 '새우', '오징어먹물' 2종은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 한국오츠카제약
한국오츠카제약의 건강간식 브랜드 '소이조이(SOYJOY)'가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소이조이는 콩의 영양분을 통째로 담은 고단백·고식이섬유·글루텐프리 간식으로, 다양한 원재료와 함께 밀가루 없이 오븐에 구워 내 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지난해 6월 첫 론칭 후 편의점과 대형마트, 올리브영 등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올해는 △후르츠&베이크드치즈 △스위트포테이토 △마카다미아&레몬 △바나나 총 4가지 새로운 맛을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특히 '마카다미아&레몬'과 '바나나'는 동물성 원재료가 포함되지 않은 비건 제품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소이조이는 각종 온라인몰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전국 편의점 매장과 올리브영, 대형마트 등을 중심으로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모델 혜리와 함께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식품이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 200만인분 판매 돌파를 기념해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는 2022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총 7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1팩당 3~4인분의 요리가 가능한 점을 고려해 인분 수로 환산하면 약 200만인분에 달한다.
정식품은 이번 판매 성과를 기념해 1월6일부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식재료 관리 스티커를 증정한다. 정식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 구매 시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라벨 스티커를 1주문 당 2매씩 증정한다. 스티커에 식재료의 이름과 구매일자, 사용기한 등을 적어 냉장고 보관함 등에 부착하면 식재료를 보다 안전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는 국내산 대파, 양파, 무, 마늘 등을 우려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간편 육수 제품이다. 미역국이나 만둣국 등 각종 국물 요리에 활용하기 좋으며, 기본 재료에 육수를 붓고 끓이기만 하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새해를 맞아 혈당관리를 다짐한 고객들을 위해 대상웰라이프몰에서 '뉴케어 당플랜 체험팩 1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플랜 체험팩 이벤트는 갈수록 혈당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뉴케어 당플랜을 통해 간편하고 맛있게 당 식이관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한당뇨병학회에서 발간한 '당뇨병 팩트시트 2024'에 따르면 2021년, 2022년 통합 기준 국내 30세 이상 성인 10명 중 4명(41.1%)이 당뇨병 전 단계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이벤트를 통해 1월6일부터 10일까지 총 5일간, 매일 선착순 5000명에게 뉴케어 당플랜 제품군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배송비는 무료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뉴케어 당플랜 제품군 2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대상웰라이프는 1월 이벤트를 시작으로 2월까지 총 5만명 규모의 제품 체험딜을 진행할 계획이다.
뉴케어 당플랜은 일상에서 간편한 당 식이 조절을 돕기 위해 △당플랜 △당플랜 프로 △당플랜 미니 등 음료 형태의 균형영양식부터 △당플랜 오곡죽 △당플랜 볶음밥 등 식단형 식품과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당플랜 저당 양갱 등 간식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더벤티가 2025년 새해를 맞아 오는 1월19일까지 페이백 프로모션 및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새해 맞이 고객 감사 프로모션으로 기획됐으며, 더벤티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모션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행사 기간 내, 메뉴에 관계없이 1만2000원 이상 주문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더벤티에서 2025원 페이백 쿠폰을 증정한다. 주문 채널은 현장 주문 및 더벤티 앱 픽업 오더 모두 가능하다.
더벤티 앱 픽업 오더로 주문한 고객들의 경우 추첨을 통해 2025년 더벤티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한식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을사년 새해를 맞아 배달의민족에서 최대 2만2000원을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1월6일부터 12일까지 외식플랫폼 배달의민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원할머니 보쌈족발 메뉴 3만원 이상 주문 시 5000원부터 최대 2만200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배달의민족 배달 주문과 배민1, 포장 주문에 모두 적용되며 배달의민족 원할머니 보쌈족발 브랜드관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3만원 이상 주문 시 누구나 기본 5000원의 할인 쿠폰이 주어지고 배민클럽 서비스 가입자 등 이용자별 추가 쿠폰이 발급돼 최대 2만2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겨울 한정 메뉴로 선보인 '어리굴젓보쌈'과 매콤하게 입맛을 돋워주는 '불맛낙지원쌈' 등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대표 인기 메뉴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 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새해 첫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
던킨은 새해를 밝게 웃으며 맞이하자는 의미를 담은 '크림치즈 스마일(Cream Cheese Smile)' 슬로건과 함께 120년 전통의 미국 크림치즈 브랜드 크래프트 사의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블루베리, 메이플월넛 조합으로 달콤하고 풍성한 맛을 살린 △블루베리 크림치즈필드 △메이플월넛 크림치즈필드 2종이다.
'블루베리 크림치즈필드'는 상큼하고 달콤한 블루베리 크림치즈 필링을 채우고, 올해가 청사(靑蛇)의 해인 것에서 착안해 푸른 빛이 떠오르는 보라 빛 슈가 파우더로 마무리했다. '메이플월넛 크림치즈필드'는 부드럽고 촉촉한 크림치즈와 달콤하고 고소한 메이플 월넛을 믹스매치해 진한 크림치즈의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 엠에프지코리아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메뉴 4종을 출시하며, 더욱 강화된 메뉴로 고객들을 만난다.
매드포갈릭은 새해를 맞아 '과거의 것을 버리고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는 의미를 담은 'OLD OUT, WE’RE NEW BACK' 캠페인과 함께 기존 메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갈릭 명란 파스타 △슈림프 갈리올리오 △쁘띠 부라타 바질 샐러드와 사이드 메뉴에서 메인 메뉴로 변신한 '갈릭 슈림프 프리또' 등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 출시는 매드포갈릭 메뉴 개편의 일환으로 고품질 식자재를 선별해 사용하고, 레시피를 개선해 메뉴 퀄리티를 극대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갈릭 명란 파스타'는 저염백명란과 홍합육수를 사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높이고 고추와 마늘로 매콤함을 더해 완벽한 맛의 밸런스를 잡았다. 바삭하게 튀긴 새우와 감자, 브로콜리를 갈릭 시즈닝과 즐길 수 있는 '갈릭 슈림프 브리또'는 사이드 메뉴가 아닌 메인 메뉴로 선보인다. 통 부라타 치즈를 올린 '쁘띠 부라타 바질 샐러드', 지중해풍 소스로 맛을 낸 '슈림프 갈리올리오'가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돌아온다.
매드포갈릭은 신메뉴 4종 출시를 기념해 1월6일부터 31일까지 '갈릭 명란 파스타' 주문 시 신메뉴 3종 중 한 가지 메뉴에 1만원 할인 혜택 제공하는 '명란한 신메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휴 할인 중복 사용까지 가능해 최대 혜택으로 신메뉴를 경험해 볼 수 있다.
ⓒ 도미노피자
1990년 첫 한국에 진출한 도미노피자가 올해로 35주년을 맞이해 꾸준히 사랑받는 클래식 피자에 2003년 첫 출시 후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도미노피자만의 더블 크러스트 도우를 적용한 메뉴 5종을 출시한다.
도미노피자의 더블크러스트 도우는 두 겹의 씬도우 사이에 댜앙한 치즈를 삽입한 도우다. 이 도우는 2003년 첫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이후 모짜렐라, 에멘탈 등 다양한 치즈가 사용된 버전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출시된 더블크러스트 도우는 카망베르 크림치즈 무스, 콰트로 치즈 퐁듀, 모차렐라 피자 치즈를 넣어 바삭함과 풍성함을 살린 제품이다.
이번 도우가 적용된 5종의 제품은 꾸준히 사랑받는 클래식 피자로 이뤄졌다. △리얼 불고기 피자, 슈퍼 디럭스 피자 △슈퍼 슈프림 피자 △베이컨 체더 치즈 피자 △페퍼로니 피자로 페퍼로니 피자는 L 사이즈 2만6900원, M 사이즈 1만9500원으로 할인된다. △리얼불고기 피자는 L 사이즈 3만900원, M 사이즈 2만3500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메뉴들은 꾸준한 사랑을 받던 클래식 피자에 더블 크러스트 도우를 더해 뉴트로의 매력을 살린 만큼 도미노피자를 즐겼던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제철 딸기 시즌을 맞아 '스트로베리 러브스 밀크(Strawberry Loves Milk)'라는 시즌 테마를 중심으로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4종)을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과일 원물을 다양하게 즐기는 '과일릭(과일+holic)' 트렌드를 반영해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를 꾸준히 선보여 왔다. 지난해 1월~4월 선보인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는 하루 2만3000여잔이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더욱 새로워진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스트로베리 러브스 밀크'라는 시즌 테마에 맞춰 딸기와 우유의 완벽한 조화를 살린 라떼 음료는 물론, 당류 함량을 낮춘 로우 슈거 주스까지 함께 구성해 눈길을 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음료는 △제철 맞은 딸기 라떼 △생딸기 주스 로우 슈거 △제철 맞은 딸기 요거트 라떼 △제철 맞은 딸기 멜론 프라페 등이다.
'제철 맞은 딸기 라떼'는 상큼한 딸기와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져 부드럽게 입안을 감싸는 음료다. 딸기 베이스와 흰 우유 층, 왕관 모양으로 올린 생딸기 토핑이 3단의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딸기와 우유를 섞으면 화사한 핑크빛 음료로 변해 보는 재미도 함께 선사한다.
'생딸기 주스 로우 슈거'는 100% 생딸기 원물을 갈아 넣어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대체당인 알룰로스와 효소처리스테비아를 활용해 기존 딸기 주스 대비 당류를 낮췄으며, 부담 없이 딸기의 상큼 달달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딸기의 풍미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조합의 음료도 선보인다. '제철 맞은 딸기 요거트 라떼'는 상큼한 요거트에 딸기를 듬뿍 담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딸기 요거트를 투썸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재해석한 음료다. '제철 맞은 딸기 멜론 프라페'는 딸기와 멜론을 매칭한 신선한 시도가 돋보이는 음료다. 딸기의 강렬한 레드 컬러와 멜론의 싱그러운 연둣빛이 어우러진 비주얼이 특징이다. 제철을 맞아 풍미가 깊어진 딸기를 멜론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새로운 맛 경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