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 먼저 아우 먼저"… 추억의 '농심라면'이 돌아온다

"형님 먼저 아우 먼저"… 추억의 '농심라면'이 돌아온다

머니S 2025-01-06 10:23:38 신고

3줄요약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카피로 인기를 끈 농심라면을 재출시한다. /사진=농심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카피로 인기를 끈 농심라면을 재출시한다. /사진=농심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심라면을 재출시한다.

6일 농심에 따르면 농심은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광고 카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농심라면을 오는 13일 출시한다. 농심라면은 1975년 출시된 제품으로 1978년 사명을 바꾸는 계기가 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농심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농심라면 외 상반기 중 2개 제품 재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농심라면은 농심 R&D가 보유하고 있던 1975년 출시 당시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맛과 품질에서 최근 소비자 입맛에 맞게 업그레이드했다. 농심은 전통국밥 맛집들이 깊고 깔끔한 국물, 소고기와 쌀밥 전분이 어우러지는 감칠맛에 각종 다진 양념으로 칼칼한 맛을 더하는 특성을 농심라면에 적용했다.

농심은 핵심 재료인 소고기와 쌀을 국내산으로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농심라면은 국산 쌀을 첨가해 더욱 쫄깃하고 탄력 있는 면발에 한우와 채수로 우린 깊고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소고기국물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파, 고춧가루, 액젓으로 만든 양념 수프를 더해 칼칼한 감칠맛을 더했다.

농심라면 패키지는 1975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계승했다. 과거 농심라면을 기억하는 세대에겐 추억을 선물하고 젊은 세대에게는 복고풍의 새로움을 줄 예정이다. 광고 카피 '형님 먼저 아우 먼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별 디자인 패키지도 운영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부의 마음'이라는 농심 사명 의미를 되새기고 맛있는 음식으로 주변과 따뜻한 정을 나누자는 의미를 담아 농심라면을 다시 선보인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칼칼한 소고기국물맛 농심라면을 함께 나누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