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을 올려 포항 화재 피해자분과 대화를 이어가고 있으니 화재 피해자분을 향한 관심을 포기하지 말고 좌절에 빠지지 말아달라고 부탁드린 프문본사가는중입니다.
1억 4천만원에 달하는 기부금액을 모아주신 디시인사이드 후원자 여러분에게 좌절스러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인내를 부탁 드렸던 바, 최종 상황에 대한 안내를 드리기 위해 해당 글을 작성합니다.
1. 저는 2024년 12월 19일 목요일(어제) 오후 9시 경 포항 화재 피해자님과 연락하였습니다. 김환민님의 기부자 조롱 및 남성혐오 발언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대리인 선임을 하신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있었고, 그 경우 대리인분의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는 발언 (부라를 똑!, 아 진짜 자지 떨리는 소리가 여까지 들려 등) 으로 인해 후속 모금에 차질이 생겨 포항 피해자 동생분의 생명을 살리지 못할 것이 우려되었기 때문입니다.
2. 해당 대화는 15분 가량 진행되었으며, 저는 당시 김환민님의 기부자 조롱 및 남성혐오 발언에 대해 구두로 전달드렸습니다.
3. 이후 포항 화재 피해자님은 치료를 이유로 대화를 종료하셨고, 선생님들과 대화를 나누고 결정하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는 김환민님의 발언들에 대해 구두로만 들은 경우 이런 발언을 했는 지에 대해 확신하지 못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카카오톡을 이용해 스크린샷을 전달해드렸습니다.
4. 그리고 오늘 10시경, 포항 화재 피해자분이 제가 올려드린 글을 확인하시고 나서 ‘동생 수술과 인터뷰 일정으로 바쁘다’ 라고 언급하신 뒤,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5. 저는 이후로도 10분만이라도 저와 통화를 해달라고 여러 차례 누누히 반복적으로 읍소드렸으나, 지속적으로 확인을 하지 않으셨습니다. 저는 수술 및 바쁘신 일정이 있는지 기다리고 있었으나, 다른 채널을 통해 확인한 결과 포항 화재 피해자분이 제 연락은 확인하지 않고 다른 분과는 연락을 하고 있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대화 및 접촉 결과 포항 화재 피해자분은 김환민 대리인의 여러 논란을 인지한 상황에서도 대리인 선임을 바꿀 계획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논란이 되었던 트위터 입장문 또한 자신이 직접 스스로 작성하신 것이 확실시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포항 화재 피해자분이 만일 저와 대화하고 싶지 않거나 아니라고 판단하셨더라도 연락을 두절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를 통해 잘 마무리하는 것이 바람직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 자신의 신상을 밝히고 소송에 대한 리스크를 감수하며 최대한 책임감 있게 접촉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포항 화재 피해자분이 대화하지 않고 잠적하시는 선택을 하신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이 있습니다만, 개인의 선택이니 더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최선을 다해 접촉하였으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말씀드리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또한 말씀드리기 송구스럽지만 현재 제 신원은 김환민님께 넘어갔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만일 김환민님의 고소가 들어오는 경우 법률모금을 통해 대응할 계획이 있음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포항 화재 피해자분의 쾌유를 빕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죄송합니다.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m.dcinside.com
–
안녕하세요. 725 관련 총대를 맡았던 프문본사가는중입니다.긴급하게 포항 화재 관련 공지드릴 사항이 있어 연락드립니다.포항 화재 피해자분인 검댕이, 손O수 님께서 이번에 김환민님과 활동가님과 함께 기부를 진행한다는 소
m.dcinside.com
블루 아카이브 유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해당 글의 작성자인 프문본사가는중입니다.
저는 7.25 당시 총대로, 김환민의 우원식 의원실 희롱 논란 당시 우원식 의원실과 연락해 우원식 의원실과 김환민님이 접촉한 적이 없음에도 김환민이 자신의 트윗으로 우원식 의원실의 이름을 팔아 프로젝트 문을 국정감사에 세우겠다는 허위 과장 발언을 팩트체크한 이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현재 포항 화재 피해자분 지인의 트윗으로 인해 혼란 혹은 좌절 중에 계신 유저분들이 루리웹, 블갤, 블챈, 롭갤, 롭챈을 비롯해 많이 계신 것으로 압니다.
제가 직접 포항 화재 피해자분인 검댕이, 손O수님과 소통 중에 있습니다.
12월 19일 10시 10분 현재는 격통을 호소하시고 치료를 받기 위해 소통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다소의 가스라이팅 및 주변을 둘러싼 인의 장막의 정황을 극복하고 정확한 정보를 화재피해자분께 전달드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할 수 있는 데까지 하는 중입니다.
여기서 제가 현 상황을 전달하는데 실패하면 문자 그대로 후원이 말라 포항 화재 피해자분 중 동생분이 물리적으로 생명을 잃을 수 있는 상황이니만큼, 제 신상이 김환민씨에게 넘어가는 리스크나 고소전을 각오하고 접촉하였습니다.
부디 관심을 멈추지 말아주세요.
루리웹, 블루아카이브 갤러리, 아카라이브 등으로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블루아카이브 완장님들께. 최소 오늘만이라도 사태가 종료되기 전까지 해당 념글을 내리지 말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블루 아카이브 갤러리
Copyright ⓒ 유머갤럭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