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24-25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8위 풀럼과 18위 입스위치 타운의 경기이다. 중상위권과 강등권의 대결이지만, 최근 양팀의 상승세를 고려하면 예측하기 쉽지 않은 한판이 예상된다.
마르코 실바 감독이 이끄는 풀럼은 19경기에서 7승 8무 4패(승점 29)를 기록하며 19라운드 현재 8위에 올라있다. 특히 최근 7경기 연속 무패행진(2승 5무)을 달리고 있어 상승세가 뚜렷하다.
홈 성적은 4승 4무 2패로 안정적이지만, 최근 3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홈에서 사우샘프턴과 득점 없는 0-0 무승부 이후 지난 주 본머스전에서도 2-2 무승부에 그쳤다.
실바 감독은 공격적인 축구를 선호하면서도 탄탄한 수비 조직력을 바탕으로 팀을 이끌고 있다. 28득점 25실점과 같이 풀럼은 공격과 수비에서 밸런스가 잘 잡혀 있다.
승격팀 입스위치는 3승 6무 10패(승점 15)로 18위에 머물러 있지만, 지난 주 첼시를 2-0으로 꺾으며 시즌 첫 홈 승리의 기쁨을 맛봤다. 이는 뉴캐슬과 아스널에게 득점 없이 연속 패한 후 거둔 값진 승리였다.
원정에서는 2승 2무 5패로 다소 부진하지만, 최근 원정에서 토트넘과 울버햄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등 선전하고 있다. 키어런 맥케나 감독은 상황에 따라 전술 변화를 주며 팀을 이끌고 있다.
맞대결에서는 풀럼이 지난 5번의 경기에서 4승 1무로 압도적 우위를 보이고 있다. 무승부 경기는 이번 시즌 첫 맞대결 1-1 경기였다.
입스위치가 첼시전 승리로 자신감을 얻었지만, 풀럼의 홈 강세와 전반적인 전력 우위를 고려하면 홈팀의 승리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특히 무릎 부상이었던 해리슨 리드의 복귀 가능성까지 더해져 풀럼의 중원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이번 경기는 풀럼이 연속된 무승부 홈 경기에서 벗어나 2-1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