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비롯한 창작물에서 현실성 논할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

게임 비롯한 창작물에서 현실성 논할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

꿀잼 저장소 2025-01-04 20:14:10 신고

게임 비롯한 창작물에서 현실성 논할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



17122356690051.webp

17122356714856.webp

‘그 작품의 세계관이 정말 합당하게 현실성을 논할 수 있는 세계관인가’라는 전제

물론 적절한 현실성의 도입은 엄연히 현실을 살고 있는 소비자들의 몰입감을 크게 증가시켜주기에 많은 창작자들이 크던 작던 현실성을 신경쓰지만

반대로 현실성은 모든 창작물에 항상 통하는 마법의 요소는 아니기 때문에 과감하게 현실성을 무시할 수 있는 세계관이라면 현실성 가지고 왈가왈부하는 것도 의미가 없음

예시의 에이스 컴뱃 시리즈의 경우 실제 전투기가 등장함에도 아케이드스러운 조작감과 시스템으로 끊임없이 ‘현실성이 없다’는 지적을 받지만

현실은 ‘건물만한 레일건 쏴서 공중전함 격추시키는 세계관에 뭔 현실성을 바라냐’라며 제작진이나 시리즈를 아는 게이머들에게는 헛소리 취급을 받고 있음

꿀잼/저장소

Copyright ⓒ 꿀잼 저장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