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와 금전을 상징하는 새해 국룰 음식, 떡국. 뽀얗고 따끈한 국물로 새해 첫 식사를 마쳤다면 고소한 버터 풍미 가득한 휘낭시에로 디저트 타임을 갖는 것은 어떨까. 프랑스어로 금융을 뜻하는 휘낭시에(financier)는 1890년경 프랑스 증권거래소 근처 제과점에서 처음 만들어진 디저트로, 버터를 고온으로 가열해 강한 풍미와 아몬드의 고소함이 특징이다. 금괴를 만드는 직사각형 금형 틀에서 유래되어 돈과 행운을 상징, 프랑스에서는 새해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라고. 장안의 화제를 모았던 ‘핑계고 휘낭시에’부터 서울 곳곳에 꼬수운 버터 내름을 퍼트린 휘낭시에 맛집 리스트 총집합. 인생 휘낭시에도 맛보고 새해 복도 받고 그야말로 일석이조잖아?
아뜰리에폰드 한남
휘낭시에 박스, 4만 9천원
@뜬뜬 DdeunDdeun YT
일명 ‘핑계고 휘낭시에’로 이름을 알린 아뜰리에폰드 한남. 디저트계 에르메스로 불리는 파티세리 폰드의 세컨브랜드인 이곳의 휘낭시에는 최근 개최된 제2회 핑계고 시상식의 럭키드로우 상품으로 등장해 계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고소한 피칸, 은은한 생강과 코코넛의 하모니를 맛볼 수 있는 휘낭시에 박스(세트)의 가격은 4만 9천원. 우드 박스, 보자기 등 곳곳에 깃든 디테일이 매력적인 패키지까지 더해져 새해 선물로도 제격이다. 사전 예약은 필수!
주소 | 용산구 이태원로54길 19 1층
마녹
프리미엄 티 브랜드 ‘델픽’에서 전개하는 디저트 카페 마녹. 커피는 물론 차(TEA)와도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이곳의 휘낭시에는 총 6가지 종류로 제공된다. 천연 발효버터의 고급스러운 풍미가 돋보이는 플레인 휘낭시에부터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페이스트가 들어간 피스타치오, 미나리 휘낭시에까지. 답례품으로도 인기인 휘낭시에 기프트 박스의 가격은 3만 8천원,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 및 픽업예약이 가능하다.
주소 | 종로구 계동길 84-3 1층 102호
블랑끼따
@blanquita_patisserie
지난 11월 망원동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구움과자 맛집. 수많은 이들이 인생 구움과자를 만난 곳이라고 자부하는 이곳의 베스트메뉴는 바로 클래식 휘낭시에. 여기에 통 참깨의 고소한 향과 식감이 매력적인 참깨 휘낭시에까지 함께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취향에 따라 당일 섭취부터 촉촉한 숙성 섭취, 얼먹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구움과자를 즐겨보길. 휘낭시에 이외에도 사브레, 마들렌 등 실패 없는 화려한 구움과자 라인업은 덤.
주소 | 마포구 월드컵로21길 61 1층
로흐
@l_or_seoul
@l_or_seoul
보기만 해도 버터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로흐의 휘낭시에. 겉바속촉, 쫀득한 휘낭시에의 정석을 선사하는 로흐의 휘낭시에는 빼빼로데이, 명절 등 시즌에 맞춘 세트 상품과 패키지 덕에 센스있는 답례품으로 추천한다. 휘낭시에를 비롯한 다양한 구움과자를 맛보고 싶은 이들을 위한 구움과자 세트도 판매 중이니 다가올 설 가족들과 도란도란 나눠 먹을 간식을 찾고 있었다면 눈여겨보길.
주소 | 강남구 테헤란로13길 17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