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미주 시장 공략 박차... "M&A 적극 추진"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미주 시장 공략 박차... "M&A 적극 추진"

뉴스로드 2025-01-02 11:02:04 신고

3줄요약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연합뉴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연합뉴스

[뉴스로드]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의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그는 "경쟁력 있는 최고의 제품과 차별적 미래 가치로 LG생활건강의 저력을 입증하는 한 해를 만들자"고 강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재구조화를 중점 사업 전략으로 제시했다.

특히 미주 시장에 대한 집중 투자를 언급하며, 젊은 세대인 영 제너레이션을 겨냥한 제품 보강과 마케팅 투자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채널에서의 퀀텀 점프와 오프라인 채널 저변 확대에 속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일본 시장에서는 온라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동남아시아 및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는 현지 특성에 맞춘 브랜드 중심의 온오프라인 채널 확장을 목표로 한다. 중국 시장에서는 주력 브랜드인 '더후'의 리브랜딩 성과를 기반으로 수익성 중심의 성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 사장은 또한 상품 기획부터 연구개발(R&D), 제품 출시까지 신속한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는 "디지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과 기술 트렌드를 분석하여 제품화할 수 있는 연구개발(R&D) 패스트트랙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경쟁사보다 빠르고, 인디 브랜드보다 신뢰도 높은 품질로 고객에게 인정받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주도 성장을 위해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 공략,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역량 강화, 인공지능(AI) 활용 등을 제시하며, 인수합병(M&A)을 통한 '비유기적 성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MZ세대와 알파 세대 고객에 기반한 브랜드 M&A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래 성장성과 수익 기여도가 미흡한 사업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효율화를 통해 사업의 내실을 다지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