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랑스 358편-공구리언덕공항과 대비되는 전원생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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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프랑스 358편-공구리언덕공항과 대비되는 전원생존사…

유머갤럭시 2025-01-02 09:20:3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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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시간 없으면 여기서부터 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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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racle Escape | FULL EPISODE | Mayday: Air Disaster

August 2, 2005 – In a raging thunderstorm, after a difficult landing, Air France 358 skids off the runway in Toronto. As it crashes, the left engine catches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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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gust 2, 2005 – In a raging thunderstorm, after a difficult landing, Air France 358 skids off the runway in Toronto. As it crashes, the left engine catch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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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서 출발해 2005년 8월 2일 오후 4시 3분경에 에 착륙하던 358편 -300 여객기가 착륙 직후 활주로를 이탈해 주변 담장에 충돌 후 화재까지 일어났던 사고. 다행히 승무원들과 승객들의 침착한 대처로 사망자는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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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5분 뒤에 착륙을 시도했는데 기상 악화로 평소보다 약 2배나 고도가 높은 상태로 진입하는 바람에 활주로 중간쯤에 착륙해
버렸다. 이때 남은 활주로는 고작 1,500m 정도였다. 역추진 엔진을 바로 작동시켰으면 큰 사고는 없었겠지만, 기장과 부기장의
판단 미스로 착륙 후 약 12초 뒤에 역추진 엔진을 작동시키는 바람에 활주로를 벗어나 공항 담벼락을 들이받았고, 다시 꼬리 부분이
들린 채 골짜기에 처박혔고 이 때 불꽃이 일어 가 발생했다.

이 때 승무원들은 지체없이 불이 난 꼬리 부분을 피해 반대편 출구를 열고 탈출용
미끄럼대를 설치했다. 승무원들의 빠른 대처와 함께 297명의 승객들도 냉정하게 대처했다. 자욱한 연기 속에서 비명 소리도 간간히
들렸지만, 서로를 독려하며 큰 소란 없이 비행기에서 탈출했다. 이 때문에 와 비교된다.

기내 조명은 앞서 사태로 이미 꺼진 상태였지만, 전화위복으로 기체가 두동강나면서 햇빛이 들어와 출구를 찾기 수월했다. 여객기는 승객들이 모두 빠져나간 뒤 폭우 속에서도 2시간여에 걸쳐 모조리 불에 탔다. 승무원과 승객들은 탈출 직후 을 우려해 인근 401번 고속도로를 향해 달렸다. 인근에서 주행 중이던 운전자들은 차를 세우고 차분하게 승객들을 병원이나 공항터미널로 수송했는데, 이 중에는 착륙 직후 휴대폰으로 연락을 받고 달려온 승객의 친지도 많이 있었다.

이 사고로 43명이 경상을 입었고, 또한 전원이 가벼운 호흡곤란과 타박상을 입었으나 모두 생명엔 지장이 없었다. AP는 이 사건을
보도하면서 “폭풍우에 따른 급작스러운 풍속 변화가 사고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면서 “골짜기에 무성한 나무가 충격을 흡수해
승무원과 승객들이 정신을 잃지 않은 것도 행운”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승무원들의 침착하고 신속한 대피 유도가 대형 참사로 이어질
뻔한 일을 막았다. 그러나 이 사고로 은 1992년 첫 취역한 뒤 13년 동안 누려 온 무사고 기록이 깨지고 말았다. 그나마 침착한 대처덕분에 2022년 지금까지 A340의 무 사망사고 기록은 깨지지 않았다.

실베든 어디든 제발 가져가서 살 좀 더 붙여서 퍼트려라

무안공항의 공구리 언덕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기적의 가능성을 제로로 만들었다

이 부분을 한번더 올림

다시 5분 뒤에 착륙을 시도했는데 기상 악화로 평소보다 약 2배나 고도가 높은 상태로 진입하는 바람에 활주로 중간쯤에 착륙해
버렸다. 이때 남은 활주로는 고작 1,500m 정도였다. 역추진 엔진을 바로 작동시켰으면 큰 사고는 없었겠지만, 기장과 부기장의
판단 미스로 착륙 후 약 12초 뒤에 역추진 엔진을 작동시키는 바람에 활주로를 벗어나 공항 담벼락을 들이받았고, 다시 꼬리 부분이
들린 채 골짜기에 처박혔고 이 때 불꽃이 일어
가 발생했다.

여기서 유의해야할 사실은 활주로 중간쯤에 착륙, 비가 오는 미끄러운 활주로 노면,기장과 부기장의 판단 미스로 착륙후 약 12초 뒤에 역추진 엔진 작동,활주로 이탈

결과: 전원생존

공항의 공구리언덕이 규정에 위배되지 않아서 이번 항공 사고에서 흙+콘크리트 구조물은 문제없었다

ㅇㅈㄹ할게 아니라

이번 제주항공 사고는 항공사고수사대에 무조건 나올 사고고 이로 인해 관련된 공항 설비 규정 바뀐다고 봄

항공기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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