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신한금융그룹 "고객의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두어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시선+]신한금융그룹 "고객의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두어야"

비즈니스플러스 2025-01-02 08:47:13 신고

3줄요약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그 어느 때보다 도전적인 경영환경이 예상된다"며 "내부통제를 신한의 핵심 경쟁력으로 확고히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2일 언론에 배포한 신년사에서 "올해는 신한의 지속 가능성을 좌우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초고령사회로의 진입, 산업 생태계의 변화 앞에서 우리는 일류(一流) 신한의 과제를 완성해 가야 한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서 밝힌 주주 및 시장과의 약속도 성공적으로 이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확립,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량 고양 및 금융을 통한 사회적 이슈 해결 등을 제시했다.

2025년 경영 슬로건은 '고객중심 一流신한 Humanitas, Communitas'을 제안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의무를 다하는 데에 인생의 모든 훌륭함이, 의무에 소홀한 데에 인생의 모든 추함이 있다'는 로마 철학자 키케로의 이 말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많은 것을 일깨워준다며 "금융인으로서의 Humanitas는 더욱 엄격하게 적용된다. 금융인은 개인이나 회사의 이익이 아닌 고객의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