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원은 2003년생으로 지난 2022년 2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6인조 걸그룹 NMIXX(엔믹스)의 멤버로 데뷔했다. 걸그룹에서 보기 드물게 '믹스팝'이라는 장르를 내세운 NMIXX(엔믹스)는 데뷔곡 'O.O'부터 'Dice', 'Love Like This', 'Dash' 등 중독성 강한 사운드와 뛰어난 라이브 무대로 국내외 K-POP 팬들의 전폭적 호응을 받고 있다.
해원은 학창 시절 매년 반장에 전교권 성적을 놓친 적이 없을 정도로 착실한 모범생이었다. 그녀는 중학교 2학년 때 열린 '2017 JYP 걸그룹 공개 오디션'에 합격해 입사했는데, 당시 해당 오디션은 JYP 걸그룹 트와이스의 인기에 힘입어 장소와 기간이 변경될 정도로 지원자가 폭주했던 오디션으로 그녀는 무려 10,000 : 1의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합격했다.
연습생 시절 진행됐던 쇼케이스 후기마다 호평이 가득했던 해원은 JYP 연습생 에이스로 불리며, JYP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했던 연습생이었다. 트와이스의 나연 또한 연습생 월말 평가를 보러 갔을 때 JYP 직원들이 '노래도 굉장히 잘하고 춤도 잘 추는 친구'라며 해원을 칭찬했는데, 그녀의 퍼포먼스를 보고 납득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약 5년 간의 긴 연습생 생활 끝에 2022년 데뷔한 해원은 탄탄한 보컬과 퍼포먼스 실력을 바탕으로 NMIXX(엔믹스)에서 메인보컬이자 리더를 맡고 있다. 안정적인 실력과 비주얼은 물론 뛰어난 예능감까지 보여주는 그녀는 특유의 밝고 통통 튀는 매력으로 각종 예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팀의 인지도까지 견인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해원은 올해 초 웹 예능 '워크돌'의 시즌2 MC를 맡아 공사장, 군대, PC방 등 다양한 알바를 체험하면서 어떤 순간에서도 망가지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아이돌답지 않은 털털한 매력으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승무원 알바 편에서 '외모 체크' 밈을 탄생 켰고, 해당밈은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따라 하는 2024년 최고의 밈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센스 만점 말솜씨와 발랄한 예능감을 바탕으로 해원은 여러 유튜브 콘텐츠는 물론, SBS '과몰입 인생사 시즌2' MC, '런닝맨' 단독 출연, 'JTBC 뉴스룸', MBC '라디오스타' 등 수많은 예능과 광고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대세 아이돌로 떠올랐다. 지난 10월 '워크돌'의 시즌3 MC까지 맡게 되면서 공격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해원의 다음 행보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Copyright ⓒ 메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